기사 메일전송
유통업계,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 김승희
  • 등록 2023-06-22 11:41:44

기사수정
  •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갓생’ 열풍 확산되면서 ‘갓생 모델’ 발탁 잇따라
  •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성을 제품과 연결해 긍정적 시너지 창출 나서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장은실,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 박재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브랜드 모델 이준호, 굽네몰 브랜드 전속모델 윤성빈,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천성훈 (사진 제공=각 사)

자기 계발과 관리로 성과를 얻는 ‘갓생’은 오운완∙미라클모닝∙런데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에 파고들었고,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갓생’이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선수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가진 ‘갓생 모델’ 발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갓생러’로 통하는 모델을 기용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모델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 스타 통해 브랜드 가치 전달

 

열정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스포츠 스타의 활약은 ‘갓생 모델’ 발탁의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에서는 각 종목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펼친 스포츠 선수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레슬링 선수 장은실, MTB(산악자전거) 선수 천성훈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두 선수의 파워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파워에이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나를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콘셉트로 제작된 광고를 통해 스포츠가 있는 곳에 언제나 파워에이드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장은실, 천성훈 두 선수의 불굴의 투지와 열정 넘치는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에너지 넘치고 파워풀한 이미지와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굽네몰은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풀무원다논은 배구선수 김연경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모델로 한 `한맥`의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다.

 

자기관리 철저한 연예인 통해 신뢰도 상승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감을 제품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활용하기 위해 자기관리로 유명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부지런히 성과를 내는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재범은 인기 힙합 가수로 프로듀서와 사업가, MC 등 새로운 도전으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며 MZ세대에게 롤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1년에 이어 스프라이트의 모델로 선정된 박재범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다시 한번 스프라이트와의 상쾌한 어울림을 보여줄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마이밀과 인연을 맺은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컨셉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손석구도 광고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를 공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손석구의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TERRA) 출시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복지재단, 2024년 사회복지종사자 인권교육 실시 제천복지재단은 14일 인권에 대한 이해와 실천적인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종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복지재단 인권교육 사진 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사회복지분야 인권교육 위촉강사인 박경호 원장(동안제일복지센터)을 초빙하여 `정말로 누구나 평등할까? 생각으로만이 아닌 행동으로 하는 인
  2. 충남교육청, 일손 돕기 농촌봉사활동 실시 충남교육청은 14일 직원 30여 명이 예산군 오가면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해 사과 열매 솎기 작업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충남교육청 교직원들이 예산군 소재 과수원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돕고 있다.도교육청은 매년 영농철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지원했으며,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기 ...
  3.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 춘천시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제안부지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를 개최한다.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제 개최이를 통해 시는 국제 스케이트장 현장실사를 앞두고 유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날 유치 염원제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시민 500명이 함께 참여해 국
  4.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 평택시는 오는 26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3회 평택시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평택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반려동물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명사초청 세미나, 체험 마당, 반려견 행
  5. 흡연・마약 없는 세종시 학교, 건강 지수는 맑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5월 22일까지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을 실시한다. 14일 아침,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직원, 종촌중학교 학생, 교직원들이 종촌중학교에서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캠페인)을 하고 있다.이번 홍보 운동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
  6. 부처님 오신 날, 산사로 떠나는 여행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사찰로 향하는 발걸음이 늘고 있는 가운데, 역사와 이야깃거리가 넘치는 충남의 사찰이 눈길을 끌고 있다. 논산 쌍계사14일 도에 따르면, 먼저 논산에 위치한 쌍계사는 대둔산 줄기 불명산 기슭에 위치한 사찰이다.  역사에는 고려 초기 관촉사 석조미륵보살입상(국보)을 건립한 혜명스님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나...
  7.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 광진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문화체험활동비(이하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김경호구청장)구에 따르면, 2024년 5월 1일 기준, 광진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은 1,051가구에 2,458명이며 이 중에서 882명이 초‧중‧고등학생이다.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