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업계,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 김승희
  • 등록 2023-06-22 11:41:44

기사수정
  •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갓생’ 열풍 확산되면서 ‘갓생 모델’ 발탁 잇따라
  •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성을 제품과 연결해 긍정적 시너지 창출 나서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장은실,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 박재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브랜드 모델 이준호, 굽네몰 브랜드 전속모델 윤성빈,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천성훈 (사진 제공=각 사)

자기 계발과 관리로 성과를 얻는 ‘갓생’은 오운완∙미라클모닝∙런데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에 파고들었고,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갓생’이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선수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가진 ‘갓생 모델’ 발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갓생러’로 통하는 모델을 기용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모델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 스타 통해 브랜드 가치 전달

 

열정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스포츠 스타의 활약은 ‘갓생 모델’ 발탁의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에서는 각 종목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펼친 스포츠 선수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레슬링 선수 장은실, MTB(산악자전거) 선수 천성훈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두 선수의 파워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파워에이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나를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콘셉트로 제작된 광고를 통해 스포츠가 있는 곳에 언제나 파워에이드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장은실, 천성훈 두 선수의 불굴의 투지와 열정 넘치는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에너지 넘치고 파워풀한 이미지와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굽네몰은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풀무원다논은 배구선수 김연경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모델로 한 `한맥`의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다.

 

자기관리 철저한 연예인 통해 신뢰도 상승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감을 제품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활용하기 위해 자기관리로 유명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부지런히 성과를 내는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재범은 인기 힙합 가수로 프로듀서와 사업가, MC 등 새로운 도전으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며 MZ세대에게 롤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1년에 이어 스프라이트의 모델로 선정된 박재범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다시 한번 스프라이트와의 상쾌한 어울림을 보여줄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마이밀과 인연을 맺은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컨셉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손석구도 광고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를 공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손석구의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TERRA) 출시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0·29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유가족 동의로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이전 서울시는 유가족과 6.16.에 10·29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를 이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市는 유가족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장소를 임시 기억·소통공간으로 조성하고, 유가족은 분향소를 자진 이전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유가족 측은 지난 해 2월4일, 서울광장에 분향소를 설치하여 운영해왔다. 그동안 유가족 측...
  2. 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창규 미래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화물
  3. 성남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하수처리장 부지 복합문화타운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5일 오후 4시 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구미동 하수처리장 사업화 전략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4.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일 학교 관리자 550명을 대상으로 `학교 마약류 예방 교육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연수는 최근 10대 마약사범 증가로 마약류 예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에서 실효성 있는 예방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마약범죄 현황 등 현
  5. `초고령 사회 눈앞`…서울 화장수요 증가 대비해 화장로 늘린다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 진입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늘어나는 화장(火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추모공원 시설이 확충된다. 추모공원 로전실서울시는 서울추모공원(서초구 원지동) 내 화장로 4기를 비롯해 유족대기실․주차장 등 시설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내년 7월 준공 예정으로 이...
  6.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
  7.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 과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빠르게 하천이 범람하는 경우를 대비해 관내 하천 및 소하천 49곳에 하천 출입통제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5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설치가 완료된 현장에서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과천시, `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 설치하천 출입 통제 시스템은 예비 특보 발효 시 선제적으로 차단기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