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업계,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 김승희
  • 등록 2023-06-22 11:41:44

기사수정
  •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갓생’ 열풍 확산되면서 ‘갓생 모델’ 발탁 잇따라
  •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성을 제품과 연결해 긍정적 시너지 창출 나서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장은실,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 박재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브랜드 모델 이준호, 굽네몰 브랜드 전속모델 윤성빈,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천성훈 (사진 제공=각 사)

자기 계발과 관리로 성과를 얻는 ‘갓생’은 오운완∙미라클모닝∙런데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에 파고들었고,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갓생’이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선수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가진 ‘갓생 모델’ 발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갓생러’로 통하는 모델을 기용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모델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 스타 통해 브랜드 가치 전달

 

열정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스포츠 스타의 활약은 ‘갓생 모델’ 발탁의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에서는 각 종목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펼친 스포츠 선수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레슬링 선수 장은실, MTB(산악자전거) 선수 천성훈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두 선수의 파워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파워에이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나를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콘셉트로 제작된 광고를 통해 스포츠가 있는 곳에 언제나 파워에이드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장은실, 천성훈 두 선수의 불굴의 투지와 열정 넘치는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에너지 넘치고 파워풀한 이미지와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굽네몰은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풀무원다논은 배구선수 김연경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모델로 한 `한맥`의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다.

 

자기관리 철저한 연예인 통해 신뢰도 상승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감을 제품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활용하기 위해 자기관리로 유명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부지런히 성과를 내는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재범은 인기 힙합 가수로 프로듀서와 사업가, MC 등 새로운 도전으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며 MZ세대에게 롤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1년에 이어 스프라이트의 모델로 선정된 박재범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다시 한번 스프라이트와의 상쾌한 어울림을 보여줄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마이밀과 인연을 맺은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컨셉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손석구도 광고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를 공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손석구의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TERRA) 출시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범죄 취약 1인점포 `안심경광등` 신청 2일 만에 조기 마감 서울시가 카페, 미용실, 네일숍 등 혼자 일하는 1인점포의 안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지원하는 ‘안심경광등’이 신청 개시(6.3.) 다음 날인 4일(화) 총 5,000세트가 조기 마감됐다.  오세훈 시장은 경광등 배포에 앞서 지난달 1일 1인점포 관련 6개 협회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1인점포 사업주의 애로사항과 안심경광등에 대한 건의사항 등...
  2. ‘2024 세계대중교통협회 서울회의’…기후동행카드 교통혁신 알려 세계 교통기관 관계자가 모여 현안과 정책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권위있는 국제 회의에서 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 대중교통 운영, 친환경·미래 교통 전략 등 우수한 교통 정책 성과를 알렸다.  기후동행카드 성과 발표중인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서울시가 선진 교통정책을 알리고, 교통분야 국제 교류 강화를 위해 6월 3일(월)
  3. "피서오세요" 웅포문화체육센터, 시원하게 새단장 익산시 웅포문화체육센터가 22년 만에 새단장했다. 새로워진 웅포문화체육센터는 짙은 녹음 아래 시원한 물이 흐르는 송천계곡과 어우러지며 올 여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웅포문화체육센터 새단장 정헌율 익산시장은 7일 웅포면 송천리 웅포문화체육센터와 송천계곡을 직접 찾아 새로 조성된 시설 곳곳을 살폈
  4. 안산시,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불법 행위 사전 차단 안산시는 오는 8월까지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무더운 여름철 악취 발생으로 인한 민원에 선제 대응하고 집중호우 시 오염물질을 무단배출 등 불법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안산시, 하절기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불법 행위 사전 차단(야간시료채취)점검 대상은 ▲대기&mi...
  5. 윤병태 시장,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 점검 윤병태 시장이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추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 윤병태 시장이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나주시는 7일 윤병태 시장이 본격적인 여름철 집중호우를 앞두고 중앙동 동점문 인근을 찾아 나주천 생태물길공원 조성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
  6. 글로벌 역사관광도시 위한 왕의궁원 프로젝트 ‘속도’ 전주시가 후백제에 대한 조사연구기관인 국립후백제역사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유치전에 돌입하고, 각종 사업 재원확보를 뒷받침할 고도 지정에 속도를 내는 등 왕의궁원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글로벌 역사관광도시 위한 왕의궁원 프로젝트 `속도`시는 도심 곳곳에 산재한 문화유산을 한 데 엮어 현대적 의미로 재창조해 관광적 가
  7. 거제시, 이수도 생활쓰레기 일제 수거 거제시는 7일 청소차량 4대, 집게차량 1대, 바지선 1대를 동원, 이수도 마을 곳곳에 방치되었던 생활쓰레기 30여 톤을 일제히 수거해 마을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 이수도 생활쓰레기 일제 수거 이수도는 1박 3식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이 힘들 정도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nbs...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