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업계,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 김승희
  • 등록 2023-06-22 11:41:44

기사수정
  •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뜻하는 ‘갓생’ 열풍 확산되면서 ‘갓생 모델’ 발탁 잇따라
  •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성을 제품과 연결해 긍정적 시너지 창출 나서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갓생(God+人生)모델` 전성시대.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장은실,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 박재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브랜드 모델 이준호, 굽네몰 브랜드 전속모델 윤성빈,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천성훈 (사진 제공=각 사)

자기 계발과 관리로 성과를 얻는 ‘갓생’은 오운완∙미라클모닝∙런데이 등 다양한 형태로 일상에 파고들었고, 유행을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갓생’이 생활양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운동선수나 철저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가진 ‘갓생 모델’ 발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갓생러’로 통하는 모델을 기용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모델의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 스타 통해 브랜드 가치 전달

 

열정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스포츠 스타의 활약은 ‘갓생 모델’ 발탁의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에서는 각 종목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펼친 스포츠 선수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레슬링 선수 장은실, MTB(산악자전거) 선수 천성훈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두 선수의 파워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파워에이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나를 이겨내는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콘셉트로 제작된 광고를 통해 스포츠가 있는 곳에 언제나 파워에이드가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장은실, 천성훈 두 선수의 불굴의 투지와 열정 넘치는 모습이 파워에이드의 에너지 넘치고 파워풀한 이미지와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려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굽네몰은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풀무원다논은 배구선수 김연경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모델로 한 `한맥`의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다.

 

자기관리 철저한 연예인 통해 신뢰도 상승

 

모델의 다채로운 매력과 신뢰감을 제품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활용하기 위해 자기관리로 유명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부지런히 성과를 내는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재범은 인기 힙합 가수로 프로듀서와 사업가, MC 등 새로운 도전으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며 MZ세대에게 롤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1년에 이어 스프라이트의 모델로 선정된 박재범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으로 다시 한번 스프라이트와의 상쾌한 어울림을 보여줄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마이밀과 인연을 맺은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컨셉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손석구도 광고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를 공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손석구의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TERRA) 출시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H, 키르기스스탄에 탄소중립 숲 조성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키르기스스탄에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GH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행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경기도가 민간 위탁으로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을...
  2. 서울시, 올해 수변활력거점 9곳 추가 조성…“하천, 시민 일상 속으로” 서울시가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변활력거점 9곳을 올해 안에 추가 조성해 총 17곳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하천을 지역 맞춤형 여가·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이번 사업은 홍제천 ‘카페폭포’를 시작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며, 시민의 일상 속 수변 공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묵동천(...
  3. 군포시, `지구를 지키는 한잔`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 본격 추진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포시가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을 위한 친환경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 내 1회용컵 사용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시 청사 전 직원에게 텀블러와 머그컵을 배부하고, 자발적 참여와 지속 가능한 행정문화
  4. 인천 동구, 국내 유일 치매친화 영화관 `가치함께 시네마` 운영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치함께 시네마`를 4월 30일 · 6월25일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
  5.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 수원시가 화성행궁에서 5월 3일부터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2025 화성행궁 야간개장 `달빛화담, 花談`을 운영한다. 수원시, 5월 3일부터 화성행궁 야간개장 프로그램 `달빛화담` 운영아름다운 화성행궁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화성행궁을 달빛...
  6. “서울이 통째로 테마파크” 황금연휴엔 ‘서울자유이용권’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시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도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자유이용권` 콘셉트의 다채로운 문화 ·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이번 연휴 ..
  7.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평택시, `e편한세상비전센터포레 아파트` 금연아파트로 지정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