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시기 평년보다 앞당기며 때 이른 더위 대비
  • 김승희
  • 등록 2023-06-12 10:00:02

기사수정
  • 이른 더위, 쿨(COOL)마케팅...먹고, 입고, 쉬고, 3고로 유통업계 풍경 바꿨다
  • 수분 보충 음료 라인업 강화, 여름 의류 출시 및 ‘얼리휴가족’ 공략 나서

지난 5월부터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면서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올 여름 ‘슈퍼 엘니뇨’로 인한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자 야외 워터파크를 조기 개장하는 등 곳곳에서 발 빠른 여름맞이에 나서고 있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시원한 음료의 판매도 급증했다. GS25에 따르면 지난 달 9일부터 15일까지 이온 음료와 생수 매출이 각각 전주 대비 61%, 50% 늘었고, 기온이 1도씩 오를 때마다 아이스크림 매출도 1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의 지난 달 선글라스와 수영복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각 20% 이상 신장했고, 여행용 캐리어는 같은 기간 매출이 50%나 늘어나는 등 여름 휴가 관련 상품을 찾는 수요도 빨라지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예년보다 빠르게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고 여름 신제품 출시를 앞당기거나 여름 축제를 서둘러 준비하는 등 시즌 마케팅 풍경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쿨음료, 쿨(COOL)하게 먹고

 

이미지 설명: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제로`, 코카-콜라사 `토레타!`, 코카-콜라사 `코카콜라 제로 레몬`, 스타벅스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와 `퍼플 드링크 위드 망고 용과 스타벅스 리프레셔`, 이디야 `생과일주스` (사진 제공=각 사)

음료 업계는 일찌감치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점차 뜨거워지는 날씨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여름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아온 코카-콜라사는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을 확대하며 여름 음료 시장 선점에 나섰다.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자사의 인기 제품인 저칼로리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의 깔끔한 맛은 유지하고 칼로리를 줄인 신제품 ‘파워에이드 제로’를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기존 파워에이드의 블랙 라벨과 달리 화이트 라벨을 적용해 가볍고 시원한 이미지를 더했다.

 

레몬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의 `코카콜라 제로 레몬`도 새롭게 선보였다. 코카콜라의 청량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제로 칼로리의 가벼움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 보충 음료 ‘토레타!’는 리뉴얼 패키지 제품을 출시하고, 시원한 물의 파장과 살아 숨 쉬는 대자연의 모습을 표현한 `토레타! 스케이프’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를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에서 선보였다.

 

커피 프랜차이즈들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출시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을 포함해 총 4종의 여름 시즌 음료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충남 수박과 대추 방울토마토를 사용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과일주스` 3종을 출시했다.

 

쿨의류, 쿨(COOL)하게 입고

 

이미지 설명: (왼쪽부터 시계방향) K2 `오싹 시리즈`, 아성다이소 `이지쿨 의류`, 자주 `자주 에어 시리즈`, 프로스펙스 `냉감 기능성 퍼포먼스 의류`, 무신사 `쿨탠다드 라인`, 안다르 `에어프라임 맨즈 슬랙스` (사진 제공=각 사)

 

무더위에 냉감 의류나 수영복, 샌들과 같은 여름옷을 찾는 소비자가 늘자, 관련 상품 출시도 활발해지고 있다. 실제 4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무신사 스탠다드의 ‘쿨탠다드 라인’ 전체 판매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자주 에어 시리즈’를 남녀 의류, 언더웨어, 파자마, 침구, 펫용품 등 100여 종으로 확대하고 소재를 다양화했다. 물량 또한 지난해 대비 20% 이상 늘렸다.

 

안다르는 신규 원단 `에어프라임`을 적용한 ‘기능성 슬랙스’ 2종을 출시했다. 에어프라임은 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원사로 직조해 원단 사이로 땀과 열기가 배출돼 쾌적함을 자랑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도 이중 냉감 효과를 강화한 `오싹 시리즈’를 출시했고, 아성다이소는 `메쉬 소재, 냉감 소재, 따로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공법`을 사용한 상품들로 구성된 `이지쿨 의류`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프로스펙스, 무인양품, 웨스트우드 등이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냉감 의류를 출시 경쟁에 나섰다.

 

야외활동과 휴가가 잦은 여름철 아이들의 여름 패션 트렌드에도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MLB키즈는 착용감과 디자인까지 모두 챙긴 ‘MLB키즈샌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쿨힐링, 쿨(COOL)하게 쉬고

 

이미지 설명: (왼쪽부터 시계방향)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 포스터,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제로`, 경주 코오롱호텔 `야외 물놀이장` (사진 제공=각 사)

성수기인 ‘7말8초’를 피해 한두 달 앞서 휴가를 떠나는 ‘얼리휴가족’을 겨냥한 여름 축제나 기획전도 예년보다 일찍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인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에 함께한다. ‘2023 워터밤’에는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인 가수 박재범이 함께 할 예정이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얼리버드족을 위해 물놀이장 이용권부터 인원 추가비 면제 등 여름철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6월의 경우 7월과 8월에 비해 최대 77% 할인된 가격으로 여름 호캉스를 떠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등굣길 조성`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 실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교내 차량 진출입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교내 차량 진출입 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출차 경보장치 설치 사업`은 학생들의 등·하교 시 교내 드나드는 교직원 ...
  2. 천안시, 자전거 보관대·무단 방치자전거 전수조사 후 일제 정비 천안시가 자전거 보관대 및 방치된 자전거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해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24일 밝혔다. 무단 방치자전거 계고장 부착사진.이번 정비대상은 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전거 보관대 및 공공장소와 도로·인도 등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이다. 천안시는 방치 자전거에 대...
  3. 충남교육청, `행복꿈틀안전유치원` 통해 유아교육 안전 강화 충남교육청은 유아교육 환경의 안전성을 높이고자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운영을 통해 5대 안전분야를 책임지고 유치원 안심환경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23일(목)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진행한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정보나눔자리 강의 사진이를 위해 충남교육청은 23일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행복꿈틀안전유치원` 업
  4. 부평구,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 실시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3일 남부체육센터에서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3일 남부체육센터에서 밀폐공간 긴급구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에는 구청을 비롯해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재)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 직원 22명이 참여했다. 또 부평소방서 현장대응단이 훈...
  5. 인천시교육청, 초등학생 학교 공간혁신 해외 우수사례 탐방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해외 사례 견학을 위해, 공간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하는 관내 초등학생 11명이 일본 도쿄의 쇼와학원 초등학교 웨스트관, 도쿄 달튼학교, 시바하마 초등학교 등 우수기관을 21일부터 24일까지 방문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해외 ...
  6. 충남교육청, 민족 발자취 찾아 떠나는 ‘창의융합 인문학 기행’ 해외 체험학습 운영 충남교육청은 5월 24일부터 5월 30일까지 6박 7일간‘창의융합 인문학 기행’해외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행은 충남 도내 고등학교 1학년 90명과 인솔단 20명이 참여하여 도쿄, 구마모토, 기타큐슈, 교토, 오사카 등 일본 각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23일(목) 창의융합 인문학 기행 해외 체험학습 문화기행단 사전교육 모
  7. ‘바로마켓’ 환경의날 이벤트, ‘과천 바로마켓 쓰레기 없는 날’ 개최 매주 화·수요일, 서울경마공원 출입로에서 열리는 과천 바로마켓은 전국 최대 규모의 수도권 대표 직거래 장터다.  과천 바로마켓 전경시민들에게는 질 좋은 국산 농축수산물을 일반 소매시장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농가에게는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도농상생을 실현 중이다. 과천 바로마켓은 6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