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여름 CF 트렌드는 ‘Fun & Song’...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 더했다
  • 김승희
  • 등록 2023-06-02 17:51:52

기사수정
  • 올 여름 광고 트렌드, 각양각색 ‘보는 재미’와 중독성 강한 ‘듣는 재미’로 소비자 겨냥
  •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펀앤송(Fun&Song)’ 포인트로 제품 이미지 한번에 각인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는 가운데 각양각색 개성을 듬뿍 담은 광고 영상들이 소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시즌에는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와 한 번 들으면 바로 귀에 맴도는 ‘노래’인 ‘펀앤송(Fun&Song)’ 포인트를 이용해 제품의 특징과 이미지를 순식간에 각인 시키는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과연 어떤 광고가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더해 끝까지 시청하게 만들고 구매욕까지 자극할지 살펴보자.

 

재치 넘치는 내용과 컨셉으로 제품 각인 및 광고 효과 높이는 ‘Fun한 CF’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코카-콜라`, 피죤 CF 장면 이미지 (사진제공=각사)

직장인들의 바쁜 일과가 시작되는 사무실을 배경으로 한 이번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 광고는 2021년에 이어 다시 모델로 발탁된 박재범이 “좋은 아침”이라는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하지만 그 인사가 무색하게 출근과 동시에 여기저기서 서류들과 확인해야 할 사안들이 몰아치며 사무실 공기는 점점 뜨겁게 달아오르고 만다.

 

이때 박재범은 “왜 이렇게 뜨거워?”라는 멘트를 날린 후 스프라이트 제로를 오픈, 과열된 분위기를 쿨하게 다운시키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연출로 톡 쏘는 재미를 전달한다. ‘뜨거울수록 쿨하게’라는 문구와 함께 순식간에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박재범과 직원들의 모습은 극에 달한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리프레시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공감까지 이끌어낸다.

 

MZ 대표 아이콘 주현영은 자신의 이름 이니셜과 같은 hy(에치와이) ‘하루야채 L/A/B’의 간판요정으로 발탁되어 래퍼로 깜짝 변신한 모습을 선보였다. 빛나는 네온 사인 속에서 힙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주현영은 하루야채 ‘L/A/B(랩)’의 영어 발음 그대로 신나는 ‘랩(RAP)’을 통해 유기농 야채 유래성분을 외친다. ‘하루야채 L/A/B’은 주현영의 존재감과 제품을 한방에 각인시키며 통통 튀는 재미를 살린 광고로 주목 받고 있다.

 

노랑통닭은 배우 유해진과 “알싸~한 마늘치킨!”의 2탄 “칼칼~한 청양치킨”으로 돌아왔다. 교통 체증으로 꽉 막힌 어느 버스 안, 유해진이 비법 소스로 칼칼하게 맛을 낸 치킨을 묘사하자 그 내용을 듣던 주변 사람들은 너무 집중한 나머지 버스에서 내리는 유해진을 따라가기 시작한다. “얼른 사갈게, 끊어!” 치킨을 맛있게 설명한 후 가게 앞에서 전화를 끊은 유해진이 몰려든 사람들을 보고 당황하는 모습은 치킨 맛에 대한 궁금증과 재미있는 여운을 선사한다.

 

귀에 맴도는 중독성 있는 추억의 CM송으로 듣는 재미를 사로잡은 ‘CF Song’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코카콜라 맛있다”라는 익숙한 멜로디를 CM송으로 채택한 코카-콜라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한 ‘뉴진스’와 함께 신곡 ‘Zero’를 공개했다. ‘뉴진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Zero’는 트렌디한 비트와 ‘뉴진스’의 특색 있는 음색에 24일 기준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하며 최고의 CM송으로 등극했다.

 

“빨래엔 피죤~” 듣기만 해도 상쾌한 기분이 드는 피죤의 시그니처 로고 CM송은 전국민의 섬유유연제 노래로 자리잡았다. 5월부터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보영은 새 CF 시작 부분의 “빨래엔 피죤~”을 직접 부르며 언제 들어도 정겨운 멜로디를 전달한다. 피죤은 지난 겨울 CM송을 트렌디하게 변형한 음악을 배경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출 수 있는 ‘프레시바이브’ 기부 참여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농심 새우깡은 만능 엔터테이너 지코와 손을 잡고 “손이 가요 손이 가 새우깡에 손이 가요”라는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친근한 CM송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지코의 ‘모여라! 세상 모든 손’ 새우깡 CM송은 큰 손, 작은 손, 효자손, 심지어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까지 가사에 담아내며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겨 먹는 새우깡의 이미지를 십분 살려냈다.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즐겨 부르던 “난나난나난나 해피해피~” CM송을 윤하, 적재, 예결밴드, 베하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의 협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추억의 이마트 CM송은 각 아티스트의 특색을 살려 모던 록, 재즈, 퓨전국악, 오케스트라 등 네 가지 버전으로 편곡되어 많은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내외, 진관사 방문…“국민 상처 보듬고 국정 정상화 매진”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7일 오후 서울 은평구 진관사를 방문해 참배하고 시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관사는 일제강점기 당시 일장기 위에 태극 문양을 덧칠한 ‘진관사 태극기’와 독립신문이 발견된 역사적인 사찰로, 호국과 독립정신의 상징적 장소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7일 오후 서울 은평구
  2. 광복 80년 빛 축제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광화문서 8일간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빛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국가보훈부는 이번 축제를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라는 주제로 기획해 광화문 외벽 80m를 거대한 미디어 캔버스로 활용, 1945년 광복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빛으로 표현한다고 밝혔다.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연출안광화문 미디..
  3. 정부, 7월 호우 피해 복구에 2조7천억 투입… 지원·방재 강화 정부가 7월 집중호우 피해 복구비를 총 2조 7,235억 원으로 확정하고, 공공시설 방재성능 개선과 피해 주민 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했으며, 이번 복구계획은 단순 원상복구를 넘어 근본적 재해예방과 피해지역 회복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8월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서울상...
  4.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전국 100개 학교에서 봉입식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학교에서 미래 세대에게 광복의 의미와 대한민국 역사를 전하는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봉입식’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열린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학교에서 미래 세대에게 광복의 의미와 대한민국 역사를 전하는 `광복 100년을 향한 타임캡슐 봉입식`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열린..
  5. 여의도 ‘서울달’ 개장 1년… 탑승객 5만 명 돌파, 글로벌 관광객 사로잡아 서울 여의도 하늘을 수놓은 ‘서울달’이 개장 1년 만에 누적 탑승객 5만 명을 돌파하며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8월 정식 운영에 들어간 이후 하루 평균 228명, 총 235일 동안 안전 비행을 이어왔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달`은 여의도 상공 130m까지 떠올라 한강과 도심의 주 · 야경을 감상할 수
  6. 한국기술교육대, ‘충남형 계약학과’ 신설… 반도체·디스플레이 인재 양성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2026학년도에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충남형 계약학과’를 신설해 학사 40명, 석사 25명을 모집하며,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고 2학년부터 기업 근무와 학업을 병행하게 된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1캠퍼스 전경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충청남도 주력산업인 반
  7. 우유·발효유 제조·판매업체 점검… 6곳 위법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철 유가공품 안전관리를 위해 전국 846개 유가공업체와 판매업체를 점검한 결과,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업체 6곳을 적발했으며, 별도 검사에서 대장균군 초과 검출과 성분 미달 제품 11건이 확인돼 유통 차단 및 폐기 조치가 내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지난 7월 7일부터 2...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