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평위, 소명하라더니 전원회의 참석 이유 정보·안내 없어
  • 이성헌
  • 등록 2023-04-26 14:15:20

기사수정
  •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 “제평위라는 방탄복을 입고 더 막강한 권력자 돼”
  • “스포츠춘추 대표, 변호사 향해 ’어이없네, 씨X‘ 욕설”

스포츠춘추 박동희 대표는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17년 10월 20일 스포츠 전문매체 스포츠춘추의 전신인 ‘엠스플뉴스’는 한국 포털사에 남을 매우 중요한 보도를 했다”며 “‘네이버 스포츠 이사’가 네이버 스포츠 메인에 걸린 기사를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청탁을 받고서 내린, 이른바 ‘네이버 뉴스 재배치 사건’을 폭로한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춘추 박동희 대표는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어 “해당 보도 전까지 대한민국 포털사이트 뉴스·미디어 검색 점유율 70%를 자랑하던 네이버는 ‘외부 청탁을 받고 기사를 편집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을 때마다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가짜뉴스에 맞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네이버의 주장은 엠스플뉴스의 탐사보도로 거짓임이 드러난다”며 “결국 한성숙 당시 네이버 대표는 청탁에 의한 뉴스 재배치 사실을 인정하고는 ‘더는 사람이 뉴스 편집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5년이 지난 지금 네이버는 변하지 않았다. 오히려 네이버는 ‘뉴스 제휴평가위원회’라는 방탄복을 입고 더 막강한 권력자가 됐다”며 “보복도 현실이 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2016년 3월 엠스플뉴스 창간 때부터 엠스플뉴스의 취재, 보도, 운영 등을 모두 책임졌던 외주 뉴스제작사 ‘스포츠춘추’는 2021년 11월 엠스플뉴스를 인수한 뒤 2022년 1월부터 11울 11일까지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뉴스제휴사(CP)로 활동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기간 스포츠춘추는 네이버·카카오 뉴스 제휴평가위원회(제평위)로부터 벌점은 고사하고 어떠한 경고도 받은 바 없다”고 주장했다.

 

또 “네이버가 주도하는 제평위는 2022년 10월 스포츠춘추 대표에게 이메일을 보내 ’제평위 전원회의에 참석해 소명하라‘고 했다. 참석 이틀 전 일방적으로 보낸 이메일엔 왜 전원회의에 참석해야 하는지 무엇을 소명해야 하는지와 관련해 어떤 정보나 안내도 없었다”며 “2022년 10월 제평위 전원회의에 참석한 스포츠춘추 대표는 변호사와의 동반 출석을 거부당했다. 제평위 네이버 측 담당자인 윤모 부장은 자리에서 일어나 스포츠춘추 대표와 변호사를 향해 ’어이없네, 씨X‘이라고 욕설을 퍼부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욕설을 들은 뒤 2022년 10월, 11월 두 번에 걸쳐 제평위에 해명을 요구하는 서신을 보냈다”며 “제평위는 아무 답변도 하지 않았다. 9일이 지난 11월 11일 스포츠춘추에 ’뉴스제휴 계약해지‘를 통보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엄정히 수사로 조직적 모의의 실체와 배후 그리고 동기를 명명백백 밝혀 달라고 사법기관에 요구한다”며 “제평위에 요구한다. 스포츠춘추 평가 자료를 즉시 공개하라. 그것이 더 큰 법적 책임에서 벗어나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6.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7.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