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브랜드K 제품 110여개 모집…국내외 판로 지원
  • 조남호
  • 등록 2022-01-17 09:33:34

기사수정
  • 1기 기업 미국, 독일, 일본 등 8개국 수출…수출액 424% 증가
  • 브랜드K 광고영상, 제품 카탈로그·안내서 배포, 박람회 개최 등 홍보 지원

브랜드K 로고 (이미지=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17일부터 브랜드K 4기 제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브랜드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2019년도에 중기부에서 만든 국가대표 공동상표로 현재 총 190개 제품이 있다.

 

선정된 제품에는 로고 사용 권한을 2년간 부여하고, 홍보 및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한다.

 

브랜드K 1기 기업인 망고슬래브의 `네모닉라벨 프린터`는 국내외 구매자 미팅 시 대한민국 국가대표 브랜드 `브랜드K`를 활용했으며 미국 온라인 프로모션 시 `브랜드K`를 노출했다.

 

그 결과 2021년 아마존을 통해 미국, 독일, 일본, 영국, 캐나다 등 8개국 수출을 본격화해 수출액이 424%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자격요건은 자사가 제조한 소비재 제품에 브랜드K 로고 활용 의향이 있으며 제품기술력과 해외 진출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제품은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품목으로 국내 생산이어야 하며 위탁생산일 경우 지적재산권 등을 통해 핵심기술 보유 여부를 증빙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은 희망하는 기업이 직접 신청하는 `공개모집`과 유관기관, 민간 유통사 및 협·단체에서 추천 통한 `추천모집`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선정 절차는 적격심사, 서면심사, 품평회, 실태조사, 인증서 수여 등 단계를 거쳐 최종 110여개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소비자 접근성이 좋은 중심 상권에 설치된 `플래그십 스토어`을 통해 브랜드K와 제품에 대한 홍보를 지원한다.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주기적인 판촉 행사를 통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국내에는 코엑스 동문쪽에 설치돼 있으며 해외는 베트남 호치민에 2월 말 개소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K 광고영상 송출, 제품 카탈로그·안내서 배포, 관계부처 합동 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홍보를 지원하고 중기부 수출·판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K 제품의 국내외 판로를 지원을 강화한다.

 

아울러, 컨소시엄, 대중소동반진출,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 유통망진출지원 사업 내 브랜드K 기업 지원을 위한 별도 분야를 마련하고 수출이용권,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온라인 수출지원, 수출인큐베이터 등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부여한다.

 

브랜드K 기업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중인 중소기업 정책매장에서 제품 판매를 희망하는 경우 우선 입점 지원이 가능하며 중기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크리스마스 마켓 등 국내 대규모 판로행사 시 브랜드K 홍보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판촉을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공고의 구체적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 또는 아임스타즈 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아임스타즈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전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내실화 앞장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31일 IBS(기초과학문화센터)에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센터 전담조사관 48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제 운영 내실화 앞장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는 교원이 교육의 본질인 수업과 생활지도에 집중
  2. 최중증 발달장애인 24시간 돌봄 운영 충남도는 31일 도청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24시간 개별 1:1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공모로 선정한 법인 2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협약 최중증 발달장애인은 자해나 타해 등 도전적 행동을 수반하는 장애 정도가 극심한 발달장애인으로, 기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
  3. 대전교육청, 대전형 첨단교실을 몽골에 구축하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대전의 교육특색을 반영한 첨단 ICT활용 시범교실(첨단교실)을 교류협력국인 몽골에 구축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대전교육청, 대전형 첨단교실을 몽골에 구축하다!첨단교실 구축은 교육부와 APEC국제교육협력원의 지원사업으로 2022년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선정되어 2년간의 타당성조사와 실시협의를 통
  4. 자살 유족 심리·정서적 회복 돕는다 충남도는 31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와 일상생활 회복을 돕기 위한 ‘자살 유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자살유족 힐링캠프(손 운동)이번 힐링캠프는 도내 자살 유족 및 자살 예방 사업 실무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압화액자 만들기 △통나무 명상 해독체조 △싱잉볼체험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nbs...
  5. 대전교육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오픈데이’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5월 31일 대전노은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오픈데이` 개최위 센터 오픈데이’는 집단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또래상담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위(Wee)센터 운영
  6. 서초 카페, 정류장, 분전함 장식하는 청년예술인 한데 모인다 서울 서초구는 지난 30일 서초의 카페, 정류장, 분전함 등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청년 예술인이 모이는 `청년갤러리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 서초구는 지난 30일 서초의 카페, 정류장, 분전함 등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청년 예술인이 모이는 `청년갤러리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콘서트는 그간 서초구가 추진해 온 `청년갤러...
  7.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주최·주관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이란 주제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 화성 뱃놀이 축제2024-2025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돼 처음 선보이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