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스공사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합의 이행하라"
  • 김은미
  • 등록 2021-12-06 18:57:50

기사수정
  • 18차 노사전협의회 일정 확정 및 정규직 전환 후속작업 추진 촉구
  • "가스공사 노사전협의회 무기한 연기, 명분 없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한국가스공사 비정규지부는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정규직 전환 합의 조인식 일방 연기 한국가스공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당장 18차 노사전협의회 일정을 확정하고 빠르게 정규직 전환 후속작업을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한국가스공사 비정규지부는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한국가스공사와 비정규지부는 11월 23일 소방직을 포함한 6개 직종 비정규직 노동자 1400명 전원을 공개경쟁 없이 자회사로 고용하는 `정규직 전환 기본 방침`에 잠정 합의한 바 있다.

 

잠정 합의안에는 소방직을 포함한 6개 직종 1400명 전원 자회사 전환 ▲소방직 용업업체 교체 과정에서 삭감된 월급 70만원 원상 회복 ▲자회사 처우 개선 ▲모자회사 공동협의회 합의사항 차기계약 반영 등의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러나 마무리될 것으로 보였던 비정규직 정규직화 문제는 제2노조의 반대에 직면했다. 가스공사 제2노조인 `더 코카스`는 "일방적 비정규직 전환을 중단하고 가스공사 직원들 모두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며 공개적으로 반대에 나섰다. 이들은 현재 협의체 구성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릴레이 투쟁에 나서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가스공공성 강화와 자회사 반대, 직접고용 등을 주장했다.

비정규직 정규직화 문제를 두고 내부 반발이 일자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3일 공공운수노조와 비정규지부에 노사전협의체 본회의와 조인식 잠정연기를 통보했다. 제2노조 위원장이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반대하며 청와대 앞에서 단식농성을 하고 있다는 게 이유다.

 

이에 비정규지부는 "가스공사의 노사전협의회 무기한 연기는 어떤 명분도 없다"며 "지금의 행태는 비정규직 노동자들뿐만 아니라, 정부와 언론을 기만하고 사회적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임을 가스공사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 지금이라도 당장 18차 노사전협의회 일정을 확정하고 빠르게 정규직 전환 후속작업을 추진할 것을 가스공사에 엄중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