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석열 검증특위 "윤 일가 부정부패 현장 직접 나선다"
  • 이성헌
  • 등록 2021-11-26 17:43:57

기사수정
  • 26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비리 신고센터 천막 철수
  • 30일 오전 윤 후보 처가 회사 특혜 개발 의혹, 양평군청 방문 예고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이하 검증특위)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비리 의혹을 제보 받기 위해 설치한 신고센터 천막을 철수했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가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앞서 천막 제보센터 해단식을 가졌다.더불어민주당 의원들로 구성된 검증특위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설치한 천막 제보센터 해단식을 가졌다.

 

이들은 "제보센터를 운영하는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접수된 다수의 제보들을 검토해 윤석열 일가의 범죄의혹을 풀어나가겠다"며 "나아가 이를 위해 검증특위는 윤 일가의 비리 의혹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진실을 규명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검증특위는 첫번째 현장 방문으로 다음주 화요일 오전 윤석열 후보 처가 회사 특혜 개발 의혹이 있는 양평군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주민 검증특위 공동위원장은 천막제보센터의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발표된 해산을 두고 유의미한 제보가 없었던 게 아니냐는 소문에 대해 "애초에 예고했던 바"라며 "이미 온오프라인으로 많은 제보가 들어왔고 이 중에는 신빙성 있는 제보도 있었기에 구체적인 검증을 거친 후 발표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주민 검증특위 공동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어 그는 "이번 제보센터를 운영하면서 많은 국민들이 해당 사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국민들과 소통하며 윤 일가의 부정부패에 대해 철저히 진상 규명하고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 위원장은 "공수처와 검찰, 경찰은 정치적 눈치 볼 것 없이 진실된 수사를 진행하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2. 인천시, 여성 1인 가구·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 인천광역시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안심장비를 지원하는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여성 1인 가구 · 점포 `안심드림` 지원 확대이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에 범죄예방 안심장비를 제공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심 환경을 ..
  3. 하나금융그룹,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9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고용취약계층인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과 사회혁신기업 인턴십을 연계해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5.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탄소중립지원센터가 ‘시군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지원에 나섰다. 시군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지원 간담회 도는 10일 공주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15개 시군 공무원, 탄소중립 관련 유관기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충남-시군 탄소...
  6.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을 건립하고 10일 중구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전시, 전국 최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관 개관회관은 대지면적 183.9㎡에 연면적 876.8㎡(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회원들 활동을 위한 회의실과 사무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지역사회에 봉사해 오신 ...
  7. 시흥시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