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Z세대 사업가 양성 `비즈쿨 페스티벌`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1-11-08 08:48:05

기사수정
  • 3일~5일 국내 유일 청소년 창업축제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진행
  • SK플래닛 공동 주최, `스마틴 앱 챌린지` 우수 작품 선정·발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국내 유일의 청소년 창업축제인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에서 Z세대 청소년들의 활약상이 돋보였다고 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부터 5일까지 `2021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청소년 비즈쿨은 Business와 School의 합성어로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취지의 모의 창업‧체험교육이다.

 

첫 날에는 학생들이 직접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1년 동안 경험한 비즈쿨 활동과 찾아가는 체험교육 등을 보여주는 `비즈쿨 스케치`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보여줬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 시절부터 창업에 도전한 선배 스타트업 대표가 미래의 주인공에게 자신이 겪은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며 세대를 뛰어넘는 소통과 공감을 자아냈다.

 

강연을 들었던 한 학생은 "같이 상생하기 위해서 창업을 한다는 생각이 정말 신선했다"며 "오늘 강연을 들으면서 저에게 없던 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기업가정신"이라며 즐거워했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에 대해 "이번 109개의 온라인 학교 전시관은 학생들이 `제페토` 앱을 활용해 직접 꾸민 온라인 공간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이 돋보였으며, 시·공간을 초월해 다른 학교와 소통하는 장소로도 활용됐다"고 평가했다.

 

미래의 기업가를 꿈꾸는 창업 꿈나무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어 승부를 겨루는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 발표대회`도 진행됐다.

 

스마트 앱 챌린지 수상자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이번 새싹기업 기업설명회(IR) 발표대회에서는 땅에 묻히면 생분해가 되는 가방으로 서신중학교의 `친환경 리버서블 가방`과 쓸모없는 낙엽을 재활용하여 만든 압축 불쏘시개로 대구무학고등학교의 `낙엽 불쏘시개`가 각각 중등부와 고등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SK플래닛과 11주년째 공동 주최한 청소년 대상 국내 최대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에도 우수 작품들이 쏟아졌다.

 

▲미래산업 분야에서 가속도계 센서를 활용한 반려견 헬스케어 앱인 `도기 워키(Doggy Walky)`, ▲생활정보 분야에서 청소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정보와 가사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엄마의 잔소리`,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전략 플랫포머 게임 앱인 `타임투플라이(TimeToFly)`가 대상을 수상했다.

 

행사 축하를 위해 현장을 찾은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청소년들이 열정과 창의력을 자유롭게 펼치고 있어 대한민국의 힘찬 내일을 볼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키우고 미래 창업가를 꿈꿀 수 있도록 `청소년 비즈쿨`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교구재를 활용한 4차 산업기술 체험과 지역 학교별 기획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2021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행사 결과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식약처, `고령층 대상` 식품 부당광고 피해예방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고령층에 전화권유판매 방식으로 식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온라인 게시물 등의 부당광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한노인회와 협업해 집중 교육‧홍보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350만 고령층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노인회와 협업해 전국 경로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식품 등 부당광고 예방에 대
  2. 국토부, 주택금융정책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개최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이라는 주제로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을 오는 24일 콘래드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2013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은 공유형 모기지 도입과 사회임대주택 공급 등 다양한 화두를 던지는 토론의 장...
  3. 문체부, 소관 분야 손실보상 비대상 업종 지원 대책 마련…1800억 재정지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여행업·공연기획업·실외체육시설업 등 손실보상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소관 업종에 대한 금융·방역·일자리 등을 지원하는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손실보상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소관 업종에 대한 금융 · 방역 · 일자리 등을 지원하는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
  4. 코로나 신규 확진자 2699명…위중증 환자 `역대 최다` 549명 23일 0시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총 2699명이다. 23일 0시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총 2699명이다.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기준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2685명, 해외유입 사례는 14명이 확인됐다. 이로써 누적 확진자 수는 42만 950명에 달한다.  지역별 신규 확진자는 서울 1160명, 경기 769명, 인천 129명, 경남 80명, 충남 77명, ...
  5. 환경부, 카드뮴 불법배출 `영풍 석포제련소` 과징금 281억원 부과 환경부는 수년간 낙동강 최상류에서 중금속 발암물질인 카드뮴 오염수를 불법배출한 영풍 석포제련소에 과징금 281억 원을 22일에 부과했다고 밝혔다. 공정액이 새어나오거나 용기(시설)에서 넘쳐 흘러내린 상태 (사진=환경부)이번 과징금 부과는 2019년 11월 26일에 개정된 `환경범죄 등의 단속 및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이하 환경범죄단
  6. 서울시, 유흥가 불법촬영 근절…민관 집중점검 실시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으로 시민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불법촬영 근절을 위한 선제적 점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광진구 자치경찰위원회 학교 합동점검 현장 (사진=서울시)시는 최근 생업시설 및 유흥시설 영업제한 및 사적모임 인원제한 단계적 완화에 따라 불법촬영 범죄 사전 예방
  7. 중기부, `중소기업 ESG 대응` 민·관 협의회 발족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 대한상의와 함께 23일 대한상의에서 `중소기업 ESG 준비 민‧관 협의회`(이하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의와 함께 23일 대한상의에서 `중소기업 ESG 준비 민‧관 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10월 13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