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현아 SH사장 후보, `다주택 논란`에 "시대 특혜 입었다"
  • 이성헌
  • 등록 2021-07-27 17:46:42

기사수정
  • 27일 서울시의회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서 `다주택자` 해명
  • "충분한 공급 후 주택공급 예측 가능케 해야 한다"

2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발언 하고 있는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사장 후보자가 다주택자 논란과 관련해 "시대 특혜를 본 것"이라고 해명했다.

 

2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김 후보자의 다주택 소유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자 그는 이 같이 설명했다.

 

파악된 바로 김 후보자는 남편과 함께 청담동 아파트 1채, 서초구 잠원동 상가 1채, 부산 금정구 부곡동 아파트 1채, 부산 중구 중앙동 오피스텔 1채 등 모두 4채의 부동산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

 

김현아 후보자는 다주택자 논란과 관련해 "시대 특혜를 본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경선 서울시의회 의원은 "후보자가 종종 뉴스나 SNS에 게재한 의견을 보면 `서민들이 닿을 수 없는 강남 집값`이란 발언 등을 했는데 서민이 어떤 사람이냐"며 "후보자는 강남의 아파트와 복합건물을 소유한 사람으로서 서민을 이해할 수 있나"고 물었다.

 

김 후보자는 "서민이란 정부 정책을 믿고 집값이 떨어질 거라 생각한 사람들이 현재 `영끌(영혼을 끌어모으다의 줄임말)`을 해도 집을 살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을 때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한 사람들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내가 집을 살 때는 내 집 마련이 쉬웠고 그때 마련했던 주택의 가격이 오르면서 자산이 올라간 것일 뿐"이라며 "시대 특혜를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자는 "국민들이 정부의 정책을 신뢰해 충분한 공급이 이뤄진 후에 주택을 살 수 있도록 주택공급 예측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서민 주택공급 안정에 대한 대책으로 "거시적인 관점에서 주택 가격을 모두 내릴 수 없다면 향후 국민들이 정부의 정책을 신뢰해 충분한 공급이 이뤄진 후에 주택을 살 수 있도록 주택공급 예측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 평택시는 오는 26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제3회 평택시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제3회 반려동물 열린 문화교실 개최평택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부터 반려동물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명사초청 세미나, 체험 마당, 반려견 행
  2.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 광진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문화체험활동비(이하 수학여행비)를 지원한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 광진구, 한부모 가정에 수학여행비 최대 20만 원 지원(김경호구청장)구에 따르면, 2024년 5월 1일 기준, 광진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은 1,051가구에 2,458명이며 이 중에서 882명이 초‧중‧고등학생이다. 
  3. 거제시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및 영양제지원 프로그램 운영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부터 한 달 동안 취약계층 아동 239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영양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제시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및 영양제지원 프로그램 운영이번 사업은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어려워 신체 발육이 부진한 저체중・ 저신장 아동들을 대상으로 종합영양제를 지원하고, 고현동 소...
  4. 나주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준비 완료 … 사격·자전거 등 3개 종목 열려 전라남도 나주시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다.  나주시가 17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부서별 준비상황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나주시는 17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부서별 준비상황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전남도교육청&...
  5. 하남시, 천현동 꿈나무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110면 임시 개방 하남시가 천현동에 만연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17일부터 천현동 꿈나무공원 공영주차장(천현동 561번지 일원)을 임시 개방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천현동 꿈나무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110면 임시 개방천현동 꿈나무공원 공영주차장은 도시계획시설 중복결정을 통해 조성한 지하부 주차장으로, 총 사업비 119억원을 들여 연면적 4,018㎡,...
  6. 계양구청 남측 `계산2 공영주차장` 준공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6일 계산택지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계산동 1079-2번지 일원에 조성한 `계산2 공영주차장`의 준공식을 갖고 시범운영에 나섰다.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6일 계산택지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계산동 1079-2번지 일원에 조성한 `계산2 공영주차장`의 준공식을 갖고 시범운영에 나섰다.이날 준공식은 계산택지...
  7. 진주시, ‘과학영농지원센터’ 운영 본격화 진주시는 농업인의 과학영농 지원을 위해 조직과 기능을 확대 개편한 ‘진주시 과학영농지원센터’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과학영농지원센터 운영 본격화 (장비분석 광경)진주시 농업기술센터 연구동에 위치한 과학영농지원센터는 조규일 진주시장의 민선 8기 농정분야 주요 공약사업 중의 하나이다. 관행농업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