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수시 대비 논술 특강·일대일 상담 프로그램 마련
  • 김은미
  • 등록 2021-06-24 11:15:31

기사수정
  • 40명 대상 7월 19일~8월 9일 인문‧수리논술 특강 온라인 실시
  • 7월 31일 1차 자기소개서 상담, 8월 14일 개별집중 진학상담 등 제공

구로구가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구로구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시 대비 논술 특강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구로구는 2022학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돕기 위해 인문‧수리논술 특강, 일대일 맞춤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구는 7월 19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수시 대비 논술 특강을 실시한다. 인문논술 20명‧수리논술 20명 총 수험생 40명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온라인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논술교육 전문기관인 기호교육의 변준한 인문논술 강사는 논제 분석, 자료해석 연습, 비판하기‧대안제시 등을, 이승만 수리논술 강사는 대학별 출제 특징 분석, 실전 테스트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펼친다.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은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구로 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모집이다.

 

이 밖에도 각종 일대일 상담을 시행한다. 7월 31일에 마련되는 자기소개서 1차 일대일 상담은 6명의 전문상담사가 학생들이 사전에 제출한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상담신청서 등을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첨삭하는 프로그램이다. 60명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은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구로 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8월에는 구로 학습지원센터 대학진학상담사가 실시하는 개별집중 진학상담과 수시 대비 특별진학상담도 마련한다.

 

14일에 진행하는 개별집중 진학상담은 학생들의 상담신청서를 고려해 일대일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수시 대비 특별진학상담은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참고해 온라인 또는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개별집중 진학상담은 48명을 대상으로 7월 19일부터 8월 6일까지, 수시 대비 특별진학상담은 60명 연중 상시로 선착순 모집한다. 구로 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대입과정’란과 ‘상담’란에서 신청 가능하다.

 

구로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한 입시환경 속에서 이번 특강과 상담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에게 맞는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명회,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로학습지원센터 수시지원 프로그램 안내문 (이미지=구로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4.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5.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6.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7.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 울산시는 5월 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로드맵) 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울산 조선 및 유관산업 발전 종합 계획 완료보고이날 보고회는 안효대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에이치디(HD)한국조선해양, 에이치디(HD)현대중공업, 울산항만공사, 조선‧해운‧항만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