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
  • 이성헌
  • 등록 2021-06-08 16:53:06

기사수정
  •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 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 자국 영토로 표기
  • IOC, 일본 측에 제재 없어…올림픽 보이콧까지 각오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한 것에 대해 경기도의회가 8일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삭제`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경기도의회 여야 의원들은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의회 현관 앞에서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경기도의회 여야 의원들은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의회 현관 앞에 모여 `도쿄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 규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에서 의원들은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표기했고, 이에 우리 정부가 항의하자 카토 관방장관은 기자회견을 열고 `다케시마는 일본의 고유한 영토`라고 발언, 국민적인 분노가 일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의원들은 "독도에 대한 야욕을 중단하고 도쿄 올림픽 지도의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고 일본 정부에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독도에 대한 야욕을 중단하고 도쿄 올림픽 지도의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고 일본 정부에 촉구했다.

이어서 우리 정부에는 "올림픽 보이콧까지 각오하고, 일본 정부가 다시는 독도에 대한 야욕을 드러내지 않도록 강력하게 대응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의원들은 "IOC(국제올림픽위원회)가 일본이 올림픽 지도에 독도를 표시한 것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하며 "지금이라도 독도표시 삭제를 강제해야 하며, 이행치 않을 시 강력하게 제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일본은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내 성화 봉송 코스를 소개하는 지도에서 독도를 자국 영토인 것처럼 표기했다. 이에 우리 정부가 일본에 항의하자, 홈페이지에는 독도가 보이지 않게 했지만 화면을 확대해 보면 독도 위치에 해당하는 곳에 희미한 점이 그대로 남아 있다.

 

장현국 의장이 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제352회 정례회 1차 본회의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우리 정부가 다시 일본 측에 항의했으나, 일본은 여전히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며 시정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고, IOC는 적극적인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도쿄올림픽 불참 선언`을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경북 울릉군과 울릉군의회, 푸른울릉독도가꾸기회는 8일 오전 사동항 독도평화호 앞에서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표기 즉시 삭제와 일본 정부의 사과를 요구하는 규탄 대회를 개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 청주시는 5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청주S컨벤션과 옥화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을 운영했다. 청주시, `2024 세대공감, 티키타카 소통 워크숍` 운영최근 공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저연차 직원(임용 5년 이내)들이 많아짐에 따라 조직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선배 공무원들과 공감하
  2. 감사업무 능률 높이고 기관 간 협력 다져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9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2024년 충청남도 감사관계관 역량 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도·시군·공공기관 감사관계관의 감사업..
  3. 차량 등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자영업자 부담은 낮추고 기회는 높인다 행정안전부는 차량 광고 표시 부위 확대 등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하는 등 제도적 개선내용을 담은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안이 5월 21일(화)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유표시구역이번 개정안은 옥외광고 기회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진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생
  4. 인천공항 세관 해외직구 통관 및 마약탐지견 현장 점검 김윤상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공항세관을 방문하여 해외직구물품 통관장(특송물류센터)과 마약탐지견 훈련센터 등 마약 탐지 시설 및 검사 현장을 시찰하고 마약단속 역량을 점검했다. 김윤상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9일 오후 인천공항세관 특송물류센터를 방문,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마약이 검출된 마약이 ...
  5.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 성과 ‘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1주년 기념행사’ 밤일마을에서 열려 1년 전 광명시 자치분권의 역사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던 주인공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 백지화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9일 밤일마을에서 열렸다. 밤일마을은 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예정지였던 장소로 주민들이 모여 비...
  6.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
  7. 충북,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충북도는 9일 청주시 청원구 정상동 1-2번지(밀레니엄타운 내) 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부지에서‘충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기공식 이날 기공식에는 정선용 행정부지사, 송재봉 국회의원 당선인 등 충북도 유관기관 단체장, 기업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