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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실무형 광고산업 인재 50명 양성
  • 김은미
  • 등록 2021-04-23 09:4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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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대표 광고회사 전문가 강사진 참여
  • 최종 50명 선발 예정, 5월 말~10월 약 5개월간 무료 수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3일 한국광고총연합회(이하 총연합회)와 함께 5월부터 ‘글로벌 광고 인재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고산업 인재를 키우기 위한 사업으로써, 광고회사의 업무 전반을 교육과정(이하 한국광고아카데미)을 통해 배울 수 있다.

 

‘한국광고아카데미’에는 국내 대표 광고회사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광고 기획부터 아이디어 발굴, 광고물 제작, 고객사 제안 등에 이르는 전반적인 광고 실무 과정을 지도한다.

 

교육생들은 ▲광고업계 현직 종사자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 ▲카피라이팅 작성, 광고디자인, 동영상 광고 제작 등, 광고 기획 및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실습 워크숍’, ▲광고회사 및 광고주와 협업해 실제 광고 기획에 참여해보는 ‘실무 프로젝트’, ▲현업 전문가와의 진로상담을 할 수 있는 ‘전문가 멘토링’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 설명에 따르면 올해는 디지털로 재편되고 있는 광고산업의 환경을 반영한 교육과정이 강화됐다.

 

교육생들은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입체효과(3D) 등의 광고기술(AD-Tech) 관련 교육을 듣고, 빅데이터 활용 통합 마케팅, SNS 활용 광고마케팅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광고 기획과 실행전략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단기간에 광고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과정도 신설해 2차례 운영한다. 해외광고제 출품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국제무대에서 시험해 볼 수 있는 ‘국제광고제 출품반’을 7월부터 2개월 과정으로 진행하며, 전문가와 함께 실제 광고주의 광고 제작 사업에 참여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무 실전반’도 11월에 1개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신입 광고업계 종사자 등 광고업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5월 10일까지 한국광고아카데미 정규과정에 신청할 수 있다.

 

현직 광고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5월 말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무료로 광고 실무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고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문체부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대비하고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광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아카데미 6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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