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강민국·배준영, 김원웅 광복회장 사퇴 및 보훈처 사과 촉구
  • 이성헌
  • 등록 2021-04-20 15:41:43

기사수정
  • 독립유공자 위해 설립된 광복회, 독립유공자 징계…"초유의 사태"
  • "김 회장, 중립의무 어긴 행실…광복회 명예 실추" 주장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김임용씨가 김원웅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아 광복회가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김원웅 회장은 즉각 사퇴하고, 국가보훈처는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원웅 광복회장의 사퇴 및 국가보훈처의 사과를 촉구했다.앞서 광복회는 지난 11일 `제102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김 회장의 멱살을 잡은 김 씨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를 위해 설립된 광복회가 독립유공자를 징계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들은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 참담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를 논하기 이전에, 공식 석상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이 광복회장의 멱살을 잡아야만 했던 이유를 헤아려 보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강민국, 배준영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원웅 광복회장의 사퇴 및 국가보훈처의 사과를 촉구했다.이어 "김원웅 회장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 애국가 작곡가 안익태 선생에게 친일파라며 갖은 모욕을 퍼붓고, 故 백선엽 장군의 6·25 전쟁 공적에 대해서는 과도하게 미화가 됐다며 `안익태는 친일, 백선엽은 사형감`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두 의원은 "이 밖에도 정치적 중립의무를 지키지 않은 발언과 행동으로 광복회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는 지적을 수없이 받아온 사람이 바로 김원웅 회장"이라며 "김원웅 회장이 진정 독립유공자를 위한 단체의 책임자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말에 귀 기울이고 자신의 행동부터 되돌아보는 게 먼저"라고 비판했다.

또한 "오죽하면 백범 김구 선생의 장손인 김진 대의원조차 국민과 광복회 편가르기 행태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김원웅 회장의 사퇴를 언급했겠나"라며 "광복회는 김임용 회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즉각 중단하고, 광복회를 사유화하고 독립운동 정신을 훼손하는 김원웅 회장은 당장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국가보훈처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김원웅 회장이 광복회의 존재 이유를 무시하고, 회원들의 명예와 보훈을 무시하는 불통의 상징이 된 것에는 관리 감독 기관인 국가보훈처의 책임이 크다"며 "국가보훈처는 왜 광복회와 김원웅 회장의 정치 편향을 방관하는가. 국가보훈처는 이를 시정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용 불가 색소 검출…비식용 꽃도 안전성 우려 한국소비자원은 SNS에서 광고되는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일부 포토프린트 케이크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색소가 검출되고, 생화 장식 케이크는 안전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 15개 제품 (한국소비자원 제공)최근 포토프린트, 생화장식, 레...
  2. 11개 종목 체육활동 할 수 있는 수원시 망포복합체육센터 문 열었다 수원시에서 가장 많은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수원시는 7일 영통구 망포동 234-9 현지에서 망포복합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망포공원 일원에 건립된 망포복합체육센터는 연면적 1만 3720.88㎡ 규모로 지하 2층·지상...
  3. “학교서 배운 심폐소생술로 엄마 살렸다”…9세 소년의 기적 부천시 부원초등학교 3학년 정태운 군이 급성 심정지로 쓰러진 어머니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내며, 학교에서 배운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정태운 군과 정군의 어머니가 모범 어린이 표창장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정 군은 지난 1월 8일 밤 집에서 갑자기 쓰러진 어머니를 발견하고 당황하지 않고 119에 즉시 신고
  4. 국군장병 위한 취업박람회, 고용정보원이 진로·취업 길잡이로 나선다 한국고용정보원은 5월 7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과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장병이 한국고용정보원 부스를 찾아 진로 ·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며,.
  5. 남양주FC, 어린이날 홈경기서 역전 드라마 완성…9경기 무패 달성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 남양주시민축구단(이하 남양주FC)은 지난 4일, 남양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K4리그 9라운드 경기에서 거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난타전 끝에 4대3 역전승을 거뒀다.남양
  6. 의대생 65% 유급·제적·경고 대상..."8,305명 유급, 46명 제적 확정"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현황을 발표했다. 의과대학 재학생 19,475명 중 8,305명(42.6%)이 유급 처분을, 46명(0.2%)이 제적 처분을 받게 된다. 교육부(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주호)가 40개 의과대학으로부터 제출받은 유급 및 제적 대상자 ...
  7. 대구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공연`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공연`을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7일(수)부터 14일(수)까지 5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에 대한 건전한 가치 함양을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연극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