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토부,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정보 제공하는 포털 개시 스마트시티에 대한 국내외 사례, 최신 소식 등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공 조남호 기자 2020-01-07 16:00:09

국토교통부는 오늘 8일부터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조남호 기자) [경제타임스=조남호 기자]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구축,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토부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정책‧사업‧연구과제(R&D) 등 한국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망라한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구축하고, 오는 8일부터 정식으로 포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은 2000년대 초 유비쿼터스도시(U-City) 정책을 시작으로 지난 10여년 이상 축적되어 온 스마트시티 정보들을 모두 모아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홈페이지를 연결하는 허브이다.


국토부는 보도자료에서 일반 시민부터 기업,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수요자들이 맞춤형으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포털을 구성하였으며, 영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외국인들의 한국 스마트시티에 대한 접근성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도시경제과 배성호 과장은 “이번 사이트 구축을 통해 그간 정책별‧기관별로 분산되어있던 스마트시티 정보를 한곳에 모으고 공유할 수 있는 허브 플랫폼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축적과 기능 고도화를 통해 대한민국의 스마트시티를 알리는 대표 사이트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