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은평구, 코로나19 일자리 지혜 모은다…희망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청년·어르신·여성 등 대상별 일자리 사업, 관광·문화·환경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 등 16일까지 접수…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3명 각 10만원으로 선정 김은미 2021-02-05 10:40:21

은평구는 ‘은평 희망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펜데믹 지속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청년·어르신·여성 등 대상별 일자리 사업 ▲관광·문화·환경 등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 ▲공공서비스확충을 통한 공공부분 일자리 사업 ▲그 외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장‧단기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아이디어 접수는 16일까지 진행되며, 은평구 주민 그리고 직원 등 은평 구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청 홈페이지 및 공모전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우편 및 방문을 통해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저작권에 속하는 것이나 단순한 진정·비판·불만 표시, 특정 개인 수익 사업과 홍보에 관한 것은 제안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3명 각 10만원으로 선정되며, 심사 결과는 3월 중 구청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일자리사업은 담당부서의 추진 아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내실 있게 시행될 예정이다. 기타 공모전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공모전을 통해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2021년 변화된 일자리 환경에 맞춰 지역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은평 희망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은평구)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