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G전자, 미니 LED TV ‘LG QNED’ 공개 기존 LCD TV 대비 광원의 크기가 10분의1 미만 수준인 미니 LED를 적용 조남호 기자 2020-12-29 15:26:45

LG전자가 미니 LED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 ‘LG QNED’를 출시한다. 


LG전자는 29일 남호준 HE연구소장, 백선필 TV상품기획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열고 LG QNED를 공개했다.


LG QNED는 TV 백라이트에 기존 LCD TV 대비 광원의 크기가 10분의1 미만 수준인 미니 LED를 적용했다.


LED 크기가 줄어들면 동일한 면적에 더 많은 광원을 배치할 수 있다. 보다 밝은 화면을 구현할 수 있으며, 화면분할구동(로컬디밍) 영역을 세분화할 수 있어 LCD TV의 단점 가운데 하나인 명암비가 올라간다.


LG전자는 29일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열고 LG QNED를 공개했다.(사진=LG전자)LG QNED는 86형 8K 해상도 기준 3만 개 가량의 미니 LED를 탑재했다. 로컬디밍 구역은 약 2500개에 달한다.


회사 측 설명에 따르면 이 제품은 업계에서 사용중인 고색재현 기술을 모두 사용해 LCD TV의 색 표현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색재현율이 70% 수준이었다면 신제품은 90% 표현이 가능하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