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기아차, ‘모바일 공유차량 서비스’ 러시아·이탈리아 영업점서 시범 운영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조남호 기자 2020-09-21 15:07:03

기아자동차가 영업점에서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최소 1일에서 최대 1년까지 차를 빌릴 수 있는 ‘모바일 공유차량 서비스’를 우선 이탈리아와 러시아에서 시범적으로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이차는 이 서비스를 딜러 주도형 모빌리티 서비스 ‘기아모빌리티(KiaMobility)’로 이름 붙였다.


기아차는 기아모빌리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라면서, 딜러가 모든 차량의 방역과 점검을 직접 실시하고, 불특정 장소가 아닌 영업점에서 차량을 수령하고 반납한다는 것이 장점 이라고 설명했다.


단기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내세웠다.


기아자동차가 영업점에서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 최소 1일에서 최대 1년까지 차를 빌릴 수 있는 ‘모바일 공유차량 서비스’를 우선 이탈리아와 러시아에서 시범적으로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기아차)이번 서비스를 위해 기아차는 차량관리 플랫폼을 직접 개발해 참여하는 딜러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딜러는 플랫폼을 통해 차량관리, 예약관리,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객은 플랫폼과 연동된 모바일 앱을 활용해 가장 가까운 차량을 예약하고 결제까지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추가적으로 차량에 장착된 통신형 단말기를 통한 원격 차량제어, 실시간 차량관리, 차량 위치정보와 운행경로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탈리아와 러시아 2개국 16개의 거점에서 시범운영을 시작한 뒤 내년부터는 유럽 내 여러 국가를 비롯한 아프리카·중동·중남미·아시아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