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윤종원 기업은행장,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하고 혁신경영 선포 경쟁력 강화, 고객 신뢰 제고에 방점 조남호 기자 2020-07-27 14:56:15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경쟁력 강화, 고객 신뢰 제고를 골자로 한 '혁신경영'을 선포했다.


IBK기업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혁신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혁신경영엔 새 비전 달성 추진과제를 담았다.


이날 회의에서 윤 행장은 “다가오는 2021년은 기업은행 설립 60주년이자 새로운 60년을 준비하는 분수령”이라면서 “혁신경영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정책 파트너로서 금융산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로드맵이다. 기업은행은 물론 은행산업에 의미 있는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비대면으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경쟁력 강화, 고객 신뢰 제고를 골자로 한 '혁신경영'을 선포했다.(사진=기업은행)(혁신경영은 혁신금융으로 은행 경쟁력 강화와 고객 성장을 지원하고, 바른경영으로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책임·윤리 경영에 중점을 둔다. 


기업은행은 혁신금융 과제로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스타트업을 위한 모험자본 시장 선도 ▲중기금융 노하우 글로벌 확산 ▲고객 최우선 디지털 환경 구축을 선정했다.


또 바른경영을 위해 ▲고객보호 프로세스 강화 ▲준법·윤리경영을 통한 금융사고·부패 제로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시민 ▲공정과 포용에 기초한 인사혁신 등을 추진과제로 뽑았다.


기업은행은 이날 혁신경영 전략 실행을 위해 성과평가제도(KPI)도 전면 개편했다. 고객가치 지표를 신설했다. 혁신금융 배점과 항목을 확대했다. 평가 지표수도 기존 30개에서 14개로 간소화했다. 


다수 지표 목표달성을 위한 무리한 영업보다 고객 요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영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