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 터키 인프라투자청장과 철도 수주 회의 개최 사업 참여 의지·준비사항 설명하며 지원 요청 전서현 기자 2020-05-28 15:37:13

[경제타임스=전서현 기자]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이 터키 고속철도사업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장과 화상회의를 통해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 노선도(사진=한국철도공단 제공)

이번 화상회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민간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터키 고속철도사업 수주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이사장은 지난 3월 터키 현지 고속철도 수주활동이 코로나19로 연기됨에 따라 발주처인 인프라투자청장에게 고속철도사업 협력에 대한 공식 외교서한을 보냈으며, 이를 통해 이번에 화상회의를 개최하게 됐다.


회의엔 국토교통부와 공단, 리딩 팀코리아 참여사인 현대건설, GS건설, SK텔레콤, KIND, 현대로템이 함께 참석했다.


김 이사장은 한국의 터키 할칼리~게브제 고속철도사업 참여 의지와 그동안 리딩 팀코리아 구성 등 준비사항을 설명하고 인프라투자청의 한국측 지원을 요청했다.


얄츤 에이귄 인프라투자청장은 한국 측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 의지에 감사를 표하며, 철도사업 부문에서 양국이 긴밀히 협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