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농식품부, 코로나19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면역력 향상·효능에 효과 좋은 ‘레드푸드’ 특집 김은미 기자 2020-04-14 19:26:26

농림축산식품부는 현대인들의 삶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한다. (경제타임스 자료사진)농림축산식품부(이하·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해 현대인들의 삶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코로나19 이슈에 맞추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를 특집으로 다뤘다.


앞서 농식품부의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농업·농촌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현명한 농식품 구매와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기 위한 정보매거진이다. 분기별로 발간 중인 농식품정보 매거진으로 해마다 구독자 증가로 확대 발간했다.

올해는 계절별 농식품의 '색'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기획·제작됐다. 농식품부는 '농식품 소비공감'에 실린 정보들을 재가공해 유튜브,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독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독자엽서와 후기, 퀴즈맞추기,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유하고 댓글달기 등 기획행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를 통해 제철농산물꾸러미,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농산물 ‘색칠하자’ 코너를 통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색칠 놀이도 하고 결과물을 사진 찍어 웹 응모를 하면 선정을 통해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도 주어진다.

신우식 농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우리 농식품의 색깔을 주제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가게 된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다양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우리 농식품과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기를 기대한다”며, “'농식품 소비공감’이 우리 농식품의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전하는 농식품 대표 매거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