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교육부, 3월부터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단계적 개통 '유치원3법' 통과로 전국 모든 사립유치원 도입 김석규 기자 2020-02-20 17:25:07

교육부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3월부터 단계적으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사진=교육부 제공)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3월부터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단계적으로 개통한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에서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을 통한 공공성 강화를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작년에 원아 200명 이상 및 희망 사립유치원 총 1320개 원 대상으로 도입됐으며, 지난 1월 13일 '유치원 3법'이 통과되면서 전국 3801개 사립유치원에서 사용하게 됐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의 안정적 도입을 위해 교육부는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사용자 교육, 원격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이미 사용 중인 사립유치원과 새로 도입하는 곳 모두가 원활하게 사용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특히, 사립유치원 예산 편성 일정을 고려해 2월 19일부터 예산 편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입·지출 기능은 회계가 시작되는 3월 1일부터, 결산 및 클린재정 기능은 5월에 개통해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이 밖에도, 사용자 교육, 원격 지원 등 상시지원체계를 강화험으로 시스템 사용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사립유치원 현장에 효과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현장에 안착해 사립유치원이 국공립 유치원과 더불어 학교로서 공공성을 갖고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