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G전자, AI 활용 가전제품 최적 관리하는 서비스 미국서 내년 3월 런칭 조남호 기자 2019-12-18 11:17:02

LG전자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가전제품의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 Service)를 미국에서 런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액티브 서비스' 대상 제품은 세탁기, 냉장고, 오븐 등 5개다. 


회사 측은 지난해 미국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사물인터넷·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해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학습해 제품 상태나 관리 방법을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문자 등으로 알려준다.


LG전자는 대상 가전제품 내부에 있는 센서들이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무선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버로 보내 제품 작동 상태 분석을 통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알려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세탁기 수평이 맞게 설치됐는지, 온수 호스가 제대로 연결됐는지, 통세척은 언제 해야 하는지, 냉장고나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는 언제인지 등 정보도 제공한다.


LG전자는 7월 한국에서 에어컨 실외기 과열을 진단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11월에는 영국·프랑스·스페인·독일·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이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서비스 대상 제품과 항목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