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의 희망찬 내일(My Job) 만들기 대전교육청,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성료 김은미 2024-05-21 14:22:59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21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과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2024학년도 DJ(Dream&Job)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1전시관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을 비롯한 대전지역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직업계고 취업 희망 학생들과 우수기업의 매칭을 통한 채용 면접과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위한 채용설명회, 일자리 관련 정책 설명 등이 운영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와 대전시에서 후원하며 채용 면접 업체 36개, 공공기관 채용 안내 7개 기관,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홍보 9개 기관 등 총 52개 기업 및 기관과 대전 관내 12개 직업계고 2,6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일반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특성화고 일타강사 강승구 대표의 특강, 직업계고 우수 졸업생이 참여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으며 취업 컨설팅, AI 모의면접 체험, VR 미래직업체험, 퍼스널 컬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하였다.

 

36개의 회사가 참여한 채용 면접에는 158명의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이 사전 신청하여 면접이 진행되었으며, 최종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인생 경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연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관심있는 업체와 기관의 채용 설명을 통해 취업을 위한 준비사항을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면접 참여한 업체에 합격하여 취업에 성공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는 지역의 관련 유관기관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사로 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우수기업 정보 습득 및 취업 기회를, 기업에게는 직업계고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는데 많은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질 높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