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충남교육청, `세계인의 날` 기념 홍보활동으로 다문화 감수성 높여 충남 학생들의 문화다양성 그림 공모전 작품 전시 및 다문화사회 공감대 형성 김은미 2024-05-20 15:22:36

충남교육청은 20일 제17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직원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 1층 안뜨락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세계인의 날’ 기념 홍보활동을 펼쳤다.

 

충남교육청은 20일(월) 충남교육청 안뜨락에서 제17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기념 홍보활동을 펼쳤다.

매년 5월 20일은 ‘세계인의 날’로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날이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07년 기념일로 제정되었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충남문화관광재단의 협조로 ‘2023 문화다양성 그림 공모전’에 참가한 충남 학생들의 회화작품 20여점을 전시하였다. 또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세계인의 날 홍보 부채와 키르기스스탄 전통 빵을 나누며 다문화사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기념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세계인의 날 홍보활동을 통해서 충남교육청 직원 모두가 5월 20일을 의미 있는 날로 여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한 다문화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위해 충남교육공동체의 관심을 높이고, 공존과 공영을 위한 다문화교육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