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세종 도원초, 도화향 마을학교와 함께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실시 한 해 배 농사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기른다. 김은미 2024-05-20 10:50:13

세종 도원초등학교(이하 세종 도원초)는 올해 연서면 마을교육공동체인 도화향 마을학교와 함께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세종 도원초 학생들이 연서면 배 과수원에서 농업 체험을 하고 있다.

‘세종 도원 꿈나무 키우기’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내 고장에서 농업에 대한 즐거움을 체험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위 행사는 도화향 마을학교 주관으로 실시되며, 세종 도원초 학생자치회·아버지회·학부모회·학교운영위원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 협조하여 진행된다.

 

학생들은 연서면 마을교육공동체의 도움을 받아 등하굣길에서 자주 접하는 배 과수원(연서면 기룡리)을 배움의 장으로 하여,

 

꽃 수분하기, 열매 솎기, 과일 봉지 싸보기, 수확하기 등 한 해의 수확 일정을 직접 체험한다.

또한, 수확 철에 학생들은 마을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하여 농작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에게 소소한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이준 학생회장은 “등굣길에 늘 눈으로만 보던 배나무를 친구들과 함께 직접 키워보고 수확을 해 볼 수 있게 되어 정말 신이 나요.”라고 말했다.

 

또한, 강새봄 학부모회장, 홍정기 아버지회장, 민경열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세종 도원 교육공동체와 우리 지역이 함께 하는 기회가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 세종 도원초 학생들이 생태 전환적 삶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자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