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학생, AI·SW로 꿈의 날개를 달다 대전교육정보원 정보영재교육원, 여학생 AI·SW 인재 양성 GPS교육 운영 김은미 2024-05-13 12:00:01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 정보영재교육원은 5월 11일 대전 관내 중학교 1학년 여학생 42명을 대상으로 GPS(Girls Programming Story) 교육을 운영하였다.

 

여학생, AI · SW로 꿈의 날개를 달다

GPS 교육은 한국 여학생들의 교육 수준은 높으나 AI·SW 분야 및 IT 업계에 종사하는 여성 비율은 현저히 낮은 현실을 감안하여, 여학생들의 디지털 소양 및 AI·SW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체험교육은 AI, 코딩, 휴머노이드 로봇, 피지컬 컴퓨팅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을 제공했다. `마이크로비트로 나도 개발자!`, `블록 코딩으로 배우는 펀보드`, `내 손으로 구현하는 피지컬 컴퓨팅` 등 혁신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사진 인화 키오스크’를 체험하였는데, 체험교육을 함께한 친구들과 사진을 찍고 이를 현장에서 바로 인화하여 이번 교육에서 얻은 경험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휴머노이드 로봇을 조작하고 프로그램을 만들 때 특히 재미있었다. 이번에 만든 스마트 저금통은 유용하게 쓸 것 같다. 앞으로 이 분야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이번 교육은 디지털 시대의 필수 능력을 갖춘 여학생 인재 양성의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라며 “정보영재교육원은 미래교육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