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원청인 대학이 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해야 한다" `청소노동자 노동조건 개선 위한 대학사업장 집단교섭 투쟁 결의대회` 김은미 2022-07-27 17:30:35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공공서비스지부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대학사업장 집단교섭 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대학 청소노동자의 임금 인상 등 처우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서울지역공공서비스지부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대학사업장 집단교섭 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대학 청소노동자의 임금 인상 등 처우개선을 요구하고 나섰다.결의대회 참가자들은 원청인 대학이 직접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면서 "대학은 코로나 핑계로 저임금을 받고 있는 용역노동자들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며 "원청인 학교가 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시급 440원 인상, 정년퇴직자 발생 시 인원충원, 휴게실 개선 및 샤워실 설치 등을 요구하며 지난 3월부터 신촌캠퍼스에서 집회를 이어오고 있다.

 

결의대회 참가자들은 원청인 대학이 직접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면서 "대학은 코로나 핑계로 저임금을 받고 있는 용역노동자들의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며 "원청인 학교가 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아울러 일부 재학생들이 청소노동자들을 상대로 한 고소·고발한 것에 대해서는 "학생과의 갈등은 학교 탓"이라며 "학교가 하루빨리 문제를 해결해 학생들과의 불협화음을 꺼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