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코엔자임Q10 등 건강기능식품원료 9종 재평가 코엔자임Q10, 스쿠알렌 등 고시형 원료 7종 및 개별인정형 원료 2종 연구결과·위해정보 등 종합 분석, 재평가 실시…12월 결과 발표 강재순 2022-01-14 16:31:37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14일 올해 코엔자임Q10 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올해 코엔자임Q10 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평가 대상은 ▲코엔자임Q10, 스쿠알렌, 공액리놀레산, NAG, 귀리식이섬유 등 고시형 원료 7종과 ▲개별인정형 원료 자일로올리고당,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 등이다.

 

고시형 원료는 기능성이 널리 알려져 있어 별도의 인정절차 없이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식약처장이 고시한 원료이며, 개별인정형 원료는 개별적인 심사를 거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말한다.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 인정 당시의 심사 자료와 인정 이후 발표된 연구결과·위해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올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식약처는 국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이 공급되도록 2017년부터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재평가 대상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후 10년이 경과했거나 ▲안전성·기능성 관련 새로운 정보 등이 있는 기능성 원료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최신의 과학적 문헌‧정보 등을 기반으로 기능성 원료에 대한 안전성과 기능성을 지속적으로 재평가해 국민이 안심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