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국내외 의약품 등 제조소 위치 지도 공개 다소비 수입식품 해외 제조업소 정보 `세계지도 기반 원클릭 통계` 통해 확인 제약·유통기업 공급망 확보, 판로 개척, 물류관리 등 민간 분야 활용 기대 강재순 2021-11-24 15:16:52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의약품 정보 사이트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국내·외 의약품 등의 제조소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국내 · 외 의약품 등의 제조소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 제공으로 소비자는 복용하는 의약품 등이 어디서 제조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외 제조소 위치 정보는 ‘의약품안전나라’ > ‘의약품등 정보’ > ‘업체정보’, ‘의약품등 해외제조소 등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식약처는 김치, 연어와 같은 다소비 수입식품의 해외 제조업소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계지도 기반 원클릭 통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등록된 해외 제조소 정보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API 형태로 공공데이터 포털에 공개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개방·공유된 의약품 등 제조소 정보는 제약·유통기업의 공급망 확보, 판로 개척, 물류관리 등 민간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식약처는 의약품 등의 제조원 정보가 제공됨에 따라 의약품 등에 대한 국민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행정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