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체부, `오징어게임` 성공 요인 분석 토론회 개최 13일 한국콘텐츠진흥원·한국방송학회와 정책토론회 개최 OTT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사례 및 제작 현장 검토, 정책 방안 논의 등 김은미 2021-11-12 09:21:54

문화체육관광부는 `오징어게임`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13일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방송학회와 함께 이날 오후 1시 숙명여자대학교 제2창학캠퍼스 프라임관에서 `오징어 게임은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한국방송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최근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흥행 등을 기점으로 넷플릭스의 기업가치가 상승하는 등 콘텐츠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경쟁력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되면서 국내 콘텐츠에 대한 국내외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문체부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방송콘텐츠 전문가들과 함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사례와 제작 현장을 살펴보고 정책 방안 등을 논의한다.

 

`스튜디오 329` 윤신애 대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의 차별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구체적인 기획 사례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기획 및 창작 특성, 활성화 지원방안 등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에그이즈커밍`의 고중석 대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과 기존 매체의 영상콘텐츠 제작 과정 비교`를 주제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경쟁우위 요인과 국내 제작산업에의 적용 가능성, 현장 제작 경험에 기반한 정책 제안 등을 다룬다.

 

이후 계명대학교 최현주 교수의 사회로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발표자 2명과 함께 ▲가톨릭관동대학교 김미숙 교수, ▲한국PD연합회 전성관 회장,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최경희 조사연구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체부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정책 방안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방송콘텐츠 진흥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