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옳은 라인 캠페인` 시작…불법 유통 근절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등 근절 목적 UCC 및 웹툰 분야 최우수·우수팀 선정 후 상금 수여 강재순 2021-10-06 16:31:48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온라인에서 식품·의료제품을 올바로 판매하고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근절하자는 내용의 `옳은 라인 캠페인`을 시작하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옳은 라인 캠페인`은 식품·의료제품에 대한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의약품의 온라인 불법유통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광고·판매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로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를 주제로 재미있고 유익한 UCC 영상과 웹툰을 모집한다.

 

20초 이내 UCC 영상이나, 10~20컷 웹툰 이미지를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에 11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UCC와 웹툰 분야별로 최우수·우수팀을 선정하고 12월에 식약처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옳은 라인 캠페인`이 식품·의료제품의 온라인 매매와 소비가 건전하고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차단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옳은 라인 캠페인` 카드뉴스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