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건강보험콜센터 노동자, `아직도` 비정규직…정규직 전환 촉구 정부·국회에 콜센터 노동자 직접고용 문제 해결 촉구 "민간위탁을 철폐하고 약속했던 직접고용 이행하라" 김은미 2021-09-06 19:07:36

공공운수노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지부 조합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건강보험콜센터 비정규직 직원들의 정규직 전환을 촉구하고 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2017년 인천공항에서 국민에게 했던 약속을 반드시 지켜 임기 말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고 강조했다.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지부는 여의도 국회 앞과 더불어민주당사 앞,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 앞 등에서 동시다발적인 필리버스터와 1인 시위를 진행했다.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국회에 콜센터 노동자 직접고용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공공운수노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지부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과 더불어민주당사 앞,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 앞 등에서 필리버스터와 1인 시위를 열고 "민간위탁을 철폐하고 약속했던 직접고용을 이행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2017년 인천공항에서 국민에게 했던 약속을 반드시 지켜 임기 말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노동자들은 우리의 노동권과 생존권, 공단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총력을 다해 투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