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중기부, 국민과 함께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수립 국민적 기술 관심·수요 반영,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 자유토론` 실시 `재난안전`, `환경`, `국민건강` 등 3개 분야 10개 주제 토론 진행 조남호 2021-08-23 10:55:1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에 국민들의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고자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 자유토론(jamming)`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자유토론 연관관계 분석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은 중소기업에게 미래 유망 품목과 기술, 투자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시장·기술 동향, 최신 기술개발 추세 등을 조사·분석해 매년 수립되고 있으며, 로드맵에 제시된 품목은 중기부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연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온라인 자유토론을 실시했으며 총 625명이 참여하고 7370개의 의견을 제시해 `인공지능(AI)기반 교육서비스` 등 유망품목이 도출됐다.

 

이들 품목에 대해서는 2021년 중기부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총 79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와 탄소중립 등의 추세를 반영해 국민들의 관심이 높고 실생활과 직결된 `재난안전`, `환경`, `국민건강` 등 3개 분야, 10개 주제로 확대해 온라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선정된 유망품목에 대해 2022년 중기부 기술개발(R&D) 사업을 통해 기술개발 자금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자유토론은 `중소기업기술로드맵` 홈페이지를 통해 주제별로 2일 간에 걸쳐 관련 분야 전문가의 진행으로 운영,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자유토론에서 제시된 의견은 전문가 검토 등을 거쳐 기술로드맵 반영 여부가 결정된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의 기술투자 방향 설정 단계에서부터 국민들의 의견을 함께 고려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사업화율 제고는 물론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회문제 해결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