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용노동교육원, 소방공무원 대상 노사관계 교육 실시 소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올해 총 8회 440명 실시 예정 일반공무원 대상 교육 25일~27일, 공무원 노사관계 및 단체교섭 우수사례 등 김은미 2021-08-02 15:22:32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지난 7월에 이어 18일부터 하반기 동안 소방직 간부를 포함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사관계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노사관계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소방공무원이 `공무원직협법` 개정으로 2020년 6월 11일부터 직장협의회 설립이 허용됐고, 최근에는 `공무원노조법`개정으로 7월 6일부터 노조 설립이 가능하게 됐기 때문이다.

교육원은 2020년도 10월 5일, 법률로 재설립된 전문 노동교육기관으로 2006년 공무원노조법 시행 이후 지금까지 공무원에 대한 노사관계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공직사회의 건전한 노사파트너십 형성과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을 지원해왔다.

 

이에 교육원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방공무원에 대한 노사관계 교육을 올해 총 8회 4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소방공무원 교육은 소방공무원의 직장협의회와 노동조합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 및 상생과 동행의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소방청과의 적극적인 협력 속에서 이뤄진다.


교육은 소방직 간부교육과 일반공무원 대상 교육으로 시행되며, 소방직 간부교육은 18일부터 공무원노조법 및 공무원직협법 쟁점 사항, 공무원 노사관계 및 단체교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공무원 대상 교육은 25일부터 27일 실시하며, 공무원 노사관계 및 단체교섭,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노광표 원장은 "소방공무원의 건전한 노사문화가 구축되기 위해서는 초기에 집중적인 노사관계 교육을 통해서 구성원들이 올바른 노사관계관을 형성하는 것이 긴요하고, 우리 교육원은 이를 위해 교육 콘텐츠 및 강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