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체부,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접수 포상 대상자, 실질 공적 보유 실무자급 직원, 중소 광고회사 임직원 등 예비심사위원회・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및 공개검증 절차 등 진행 후 수상자 결정 김은미 2021-07-21 09:33:59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광고업계의 사기 진작과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을 마련하고 21일부터 8월 6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1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을 마련하고 21일부터 8월 6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1992년부터 매년 `광고의 날`을 전후해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해 정부포상을 하고 있다.

 

특히 포상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실질적인 공적이 있는 실무자급 직원, 중소 광고회사 임직원 등 국내 광고산업을 이끌어 온 숨은 주인공을 포상 대상자로 적극 발굴하고 있다.

 

광고 유관 기관·단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모두 추천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또한, 후보자를 추천하는 자는 관련 서류를 등기우편과 이메일로 함께 제출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는 광고 분야 민간 전문가 등을 포함한 예비심사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와 공개검증 절차 등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고 `2021 한국광고대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포상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광고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