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환경부, 물산업우수제품 소프트실 제수밸브 등 32개 지정…설명회 개최 `성원밸브`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 `신성컨트롤` 수도용 버터플라이 밸브 등 안내홍보물, 물산업 우수제품 계약실무 종합 매뉴얼 등 배포 조남호 2021-06-29 14:33:26

환경부는 수도용 제어밸브 등 물관리 성능이 뛰어난 32개 제품을 물산업우수제품으로 지정하고 29일 공고했다.

 

`물산업우수제품 지정`은 한국수자원공사의 기존 `물산업 기자재 공급자 등록제도`와 통합해 지난해 처음 도입된 제도로, 3월 29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한 물산업우수제품 등 지정계획 공고를 통해 38개 기업의 신청을 받았다.

 

물산업 우수제품등 지정제품 `성원밸브`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 `신성컨트롤` 수도용 버터플라이밸브, `제운` 수도용 제수밸브 (자료=환경부)

환경부와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서류 및 현장 평가, 물산업기술심사단 심의를 거쳐, 17개 기업의 32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했다.

 

이번에 지정된 물산업우수제품 32개 중 신규지정된 7개 제품에는 ▲성원밸브의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 ▲신성컨트롤의 수도용 버터플라이 밸브, 더블디스크(이중실링) 버터플라이 밸브, ▲제운의 수도용 제수밸브, ▲동화산업의 수도용 버터플라이 밸브, ▲디엠엔텍의 슬러지수집기, ▲티앤이코리아의 터보송풍기가 있다.

 

성원밸브의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는 `부드러운 소재의 시트`를 적용해 작동회전축(토크)에 들어가는 힘이 현저히 낮아 시공이 편리하고 물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지수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신성컨트롤의 더블디스크(이중실링) 버터플라이밸브는 밸브의 중심선을 기준으로 몸통 및 원형판(디스크시트)이 양쪽으로 설치되어 규칙적 또는 불규칙적으로 물 등 유체의 압력방향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사용자가 대처 가능하도록 기능이 개선됐다.

 

물산업우수제품 중 지정이 연장된 제품은 ▲조흥의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 ▲신진정공의 수도용 버터플라이밸브 등 4개, ▲서광공업의 수도용 소프트실 제수밸브, ▲동양밸브의 수도용 버터플라이밸브 등 5개, ▲삼진정밀의 수도용 버터플라이밸브 등 4개, ▲한국주철관공업의 덕타일 주철 이형관, ▲덕성산업기계의 응집기 등 3개, ▲효성엔바이로의 슬러지수집기, ▲삼영이앤티의 응집기 등 2개, ▲유성엔지니어링의 슬러지수집기 등 2개, ▲대흥기전의 비상발전기이다.

 

환경부는 이번 `물산업우수제품` 32개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이중에서도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및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업무지침, 하수도 설계기준, 상수도설계기준에 우선구매 대상으로 반영된다.

 

또한, 환경부는 지정제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특광역시, 공공기관 등 주요 수요자에게 설명회를 개최하고 안내홍보물, 물산업 우수제품 계약실무 종합 매뉴얼 등을 배포하고 있다.

 

김동진 환경부 수자원정책관은 "물산업우수제품이 공공부문에서 활발하게 쓰일 수 있도록 물기업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검증하고 우수제품의 구매 활성화를 이끌겠다"면서, "물산업우수제품 지정 제도를 통해 기존의 저가 제품 구매 관행을 개선하고, 중소 물기업의 기술개발 유인 및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