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용부, 취업 노하우 방출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산업인력공단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 개최 현직자 만나 취업 조언 공유…월 1~2회 진행 김은미 2021-06-23 11:56:56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는 22일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용부는 이번 토크콘서트에 대해 지난 3월 발표된 `청년고용활성화 대책`의 후속조치로서, 청년들이 평소 관심 있던 직무나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취업 준비 시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용노동부와 청년재단이 함께하는 첫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에는 공사.공기업을 선호하는 청년 수요를 반영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두 현직자가 재능기부 차원에서 참여했다.


갓 취업에 성공한 전승규 대리는 취업 준비과정, 입사에 도움이 되는 경험 등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며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통해 취업 후배인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했다.


소규모 공공기관 컨설팅을 담당해온 입사 6년 차 김연식 차장은 업무 경험을 살려 공공기관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을 통해 취업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앞으로 월 1~2회 진행될 온라인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는 참여를 원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청년센터 및 청년재단 사이트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고용부는 이번 콘서트를 시작으로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금융권, 공공기관, 언론,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와의 만남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권창준 청년고용정책관은 “이번 현직자와의 만남을 계기로 청년들의 효율적인 취업 준비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정부에서도 기업과 청년 간 취업 관련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인력공단 현직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 토크콘서트` 포스터 (이미지=고용노동부)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