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용부,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사회 문제, 비즈니스 방식 통해 해결…소셜벤처 아이디어 발굴 서울, 충남, 경남, 전남 우수 아이디어 `지자체장상` 수여 김은미 2021-05-24 08:48:07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참가 접수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서면심사, 권역대회, 전국대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만 13세 이상 청소년을 비롯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대회로, 올해부터는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전라남도에서 우수 아이디어에 지자체장상을 수여한다.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 ▲글로벌 4개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단계별 심사를 거쳐 39개의 아이디어를 선발, 상장과 상금 총 2억원을 지급한다.


권역대회를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상담과 교육, 캠프, 멘토링을 제공해 아이디어의 구체화와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같은 권역에 참가한 팀들 간 교류와 소통의 기회도 추가로 주어진다.


전국대회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팀에게는 다음 연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 시 서면심사 가점 및 사전 선발 기회를 제공해 본격적인 사회적기업 진입도 지원된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지역에 소재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권역대회 위상을 강화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 지속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포스터 (이미지=고용노동부)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