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식약처, 지자체 협업 온라인 불법 행위 합동점검 실시 가정의 달 맞아 허위·과대광고 등 온라인 불법 행위 근절 합동점검 실시 다이어트‧체지방 감소, 키성장 영양제, 뼈·관절 등 허위·과대광고 제품 등 조남호 2021-04-27 17:03:53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등으로 수요가 많은 제품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허위·과대광고 등 온라인 불법 행위 근절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5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허위 · 과대광고 등 온라인 불법 행위 근절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5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인터넷쇼핑몰, 오픈마켓 및 SNS 등에서 과학적 근거 없이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를 한 사이트 또는 게시물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건강기능식품이나 의약품이 아님에도 ▲다이어트‧체지방 감소 ▲키성장 영양제 ▲뼈·관절 등에 효과가 있다고 홍보하는 제품이다.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업체(또는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 홈페이지를 차단‧삭제하고 고발 및 행정처분 등 강력 조치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합동점검으로 전국의 유관기관과 협업체계 및 정보공유를 강화해 새로운 형태로 변화하는 온라인 부당 광고‧판매형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사회·교육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