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타임스 전영진 기자 | 한화생명이 암 경험 청년들의 사회 복귀와 회복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화생명이 지난 12월3일 63빌딩에서 암경험청년 사회복귀와 회복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영업, 고객서비스 등 암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 30명이 참여해 암경험청년 스토리를 듣고 창작 체험을 함께했다.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공감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오프라인 체험으로 확장한 프로그램이다. 암을 겪은 청년의 삶과 치료 과정에서 불안과 두려움, 사회 복귀를 준비하며 겪은 어려움, 자립을 향한 노력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암 치료를 거쳐 현재 ‘밀랍초 작가’로 활동 중인 암경험청년이 회복 스토리를 전했다.
임직원들은 이어 암경험청년과 함께 ‘응원 밀랍초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작가가 치료 당시 받은 응원을 모티브로 한 밀랍초 제작 과정을 함께하며 완성된 초에 암경험청년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임직원들은 보험 업무에서 마주하던 고객에서 확장해 사람 삶을 마주하는 순간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도애 사원(계리팀, 만 29세)는 “암 경험자의 이야기를 직접 들으니 평소 암 관련 상품을 설계하고 운영하면서는 알 수 없었던 고객의 불안과 기대가 생생하게 와닿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암환자의 페인포인트와 니즈를 깊이 이해해 고객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고민해보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암을 경험한 청년들의 사회복귀 과정에서 공감과 응원이 중요한 가치인지를 임직원들이 체감하는 자리였다”며, “보험사가 고객 회복과 자립 여정에 동행한다는 책임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