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이 최우선!` 마포구, 서울세계불꽃축제 안전 대응 나선다
  • 이종배
  • 등록 2024-09-27 18:52:49

기사수정

서울특별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해마다 100만 명 이상이 몰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안전하게 끝날 수 있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한다.

 

`안전이 최우선!` 마포구, 서울세계불꽃축제 안전 대응 나선다

축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지만 행사장의 혼잡을 피하면서 여의도 야경과 불꽃축제를 함께 관람하려는 인파가 마포구로 몰리는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마포구는 마포대교 북단과 마포새빛문화의 숲을 인파 집중 예상 지역으로 지정하고 취약지역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집중 안전관리는 축제 당일인 10월 5일(토) 13시부터 22시 30분까지 실시된다.

 

구는 총괄반, 안전반, 지원반 등 안전관리 대응반을 구축하고 총 130명의 안전관리 인력을 배치해 현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구민 안전과와 행정지원과로 구성된 총괄반은 재난안전상황실과 CCTV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예찰 활동을 펼쳐 상황을 총괄 관리한다.

 

안전반은 전문 안전관리 업체와 공원녹지과, 경제진흥과로 구성되며 축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인파 분산을 유도하고 축제 종료 후에는 질서 있는 해산을 지원한다.

 

지원반은 주차관리과, 보행행정과, 보건소 등 5개 부서로 구성돼 불법 주정차 단속과 노상 적치물 등 보행 장해물을 정비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한다.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마포대교 북단에는 안전관리 전문 인력 50명을 배치해 사고 우려가 큰 도로 진입을 통제하고 시민들의 순차적인 해산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구는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 체계를 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안전마포핫라인`을 운영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안전은 과할수록 좋다"라며, "마포를 찾은 모든 주민들이 안전하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한전선, 싱가포르서 8400억 역대 최대 규모 수주 대한전선이 초고압 전력망 수주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한전선이 싱가포르에서 400kV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은 싱가포르 전력청(SP PowerAssets Limited)과 총 8400억원에 달하는 400kV 초고압 전력망 공급 및 설치에 대한 계약 2건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 중구, 초등학생과 ‘장충 애국스토리’ 탐방 서울 중구가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인 ‘우리 고장 알아보기’와 장충단 공원 명소화 사업을 연계해 ‘장충 애국스토리’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장충단비 앞에서 문화해설사에게 설명을 듣고 있다.10월 7일에는 충무초 3~4학년 학생들이, 10월 23일, 30일, 31일에는 흥인초 4학년 학생들이 프로
  3. 카카오,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카카오가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디지털 포용성 확대를 목표로 하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디지털 포용성 확대를 목표로 하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4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4. 구로구, ‘2024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11월 4일 개최 구로구가 11월 4일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3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구는 취업 희망 장애인과 구인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일자리 정보와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구
  5. 오세훈, 3일 2024 국제국민마라톤 참여…“달리기 좋은 서울 만들어 가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3일(목) 07시 40분 여의도공원(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열린 ‘2024 국제국민마라톤’ 개막식에 참석해 첫 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이봉주 前(전) 국가대표 마라토너와 함께 여의도 일대 3.6km를 달렸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3일(목) 오전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2024 국제국민마라톤 참가자들과 3.6km 코스를 출발하고 있다....
  6. 인천공항, 인권경영 핵심가치 챌린지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인천공항 내에 인권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항상주기관장이 참여하는 `인권경영 핵심가치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공항, 인권경영 핵심가치 챌린지 진행이번 챌린지에는 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인천국제공항 인권경영공동이행협의체 소속 9개 기관의 기관장들이 참여하였다...
  7. 현대카드, 호텔·레스토랑 등 아멕스 회원 전용 일본 제휴 서비스 선봬 현대카드는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회원들이 해외에서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외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현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회원들이 해외에서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외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먼저, 현대카드는 일본 아멕스와의 파트너...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