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청년 진로상담소 `토닥토닥 교실` 운영
  • 김은미
  • 등록 2024-09-13 11:51:38

기사수정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조사에 따르면 지난 7월 15∼29세 청년층 815만 명 가운데 `쉬었다`고 답한 인구는 44만 3000명이다. 청년 인구는 줄어드는데 `쉬는 청년`의 비중은 늘어 높은 수준(5.4%)으로 나타났다.

 

관악구, 청년 진로상담소 `토닥토닥 교실` 운영

이에 청년인구 1위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0월 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청년들의 취업과 진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진로 상담 프로그램인 청년 진로상담소 `토닥토닥 교실`을 운영한다.

 

`토닥토닥 교실`은 청년 취업난이 심화됨에 따라 늘어나는 니트족(NEET, 구직단념자) 비율과 이로 인한 진로 불안, 번아웃 증후군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관악구 내 청년 인구의 특성을 반영해, 개인 맞춤형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대면 워크숍과 1:1 개인 상담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U&I 성격유형 검사와 진로 직업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과 진로 성향을 진단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각자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1 맞춤형 코칭을 통해 청년들은 개인별 심리 안정을 도모하고, 장기적인 진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지원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진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악구는 프로그램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토닥토닥 교실`은 관악구에 거주·재학·재직 중인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참여자 모집 중이며 50명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참여/예약 ▷ 참여 신청 ▷ 강좌/행사 예약)에서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미래를 계획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2025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 생활’ 전자책 발간…규제 철폐부터 수상버스까지 서울시가 2025년 하반기부터 시민 삶과 밀접한 다양한 정책 변화를 담은 전자책(eBook) 『2025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 생활』을 7월 1일부터 서울시 누리집과 정보소통광장 등을 통해 공개한다. 시민들이 달라진 제도와 생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5개 분야, 39개 정책이 수록됐다. 서울특별시청이번 자료집은 ▲규제철폐 ▲시민지원...
  2. 고양시, 대중교통 관련 집단민원 해결 컨설팅 진행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일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 집단민원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일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 집단민원 예방 및 해결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이번 컨설팅은 국무조정실의 갈등관리 지원사업 선정을 통한 국비 50% 보조 및 갈등관리 전문기관인 단국대학교
  3. 민선 8기 수원, 첨단기업 15개 유치…생산유발 효과 4817억 원 기대 수원시는 민선 8기 출범 첫날인 2022년 7월 1일 글로벌 체외 진단시약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30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프로젝트문까지 3년 동안 15개 첨단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는 민선 8기 출범 첫날인 2022년 7월 1일 글로벌 체외 진단시약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30일
  4. ‘민생회복지원금’ 사칭 유료서비스 주의보…방통위 “기만 광고 즉시 중단 요구” 방송통신위원회는 7월 4일, ‘민생회복지원금’을 사칭한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민생회복지원금` 사칭 부가서비스의 이용자 유도 경로 예시 (웹 검색을 통한 링크 클릭) 최근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민생회복지원금’을 검색할 경우, 관련 안내나 신..
  5. KT, 인터넷 고객의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KT, 인터넷 고객의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이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
  6.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25 아르메니아 한국문화제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
  7. 대구시교육청, `제16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참가 신청 접수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우리의 꿈, 미래가 되다`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8일(금)부터 19일(토)까지 대구 EXCO 서관 1층 전시 1B홀, 전시 2홀 및 3층 대입특강관(324호) 에서 `제16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 `제16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참가 신청 접수이번 박람회는 중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