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공항공사, `2024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미나` 개최
  • 이성헌
  • 등록 2024-09-06 15:48:48

기사수정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5일 인천시 중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에서 `2024년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2024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미나` 개최

인천공항 항공보안 세미나는 국토교통부와 인천공항 테러대책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항공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관계기관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이후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19회째를 맞은 올해 세미나는 `최신 항공보안 기술 및 전략(Smart Security, Secure Airport)`을 주제로 열렸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세계 주요 공항(홍콩, 싱가포르, 나리타, 스키폴공항) 보안 전문가를 초청해 글로벌 세미나로 확대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국토교통부 이상일 공항정책관, 인천공항 테러대책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정부기관, 학계, 항공사 등 국내외 항공보안 전문가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에서는 인천공항, 홍콩공항, 싱가포르공항, 나리타공항, 스키폴공항, 국제공항협의회(ACI)의 보안 담당자가 참여해 각 기관이 보유한 차별화된 항공보안 전략과 최신 기술을 공유했다.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최신 항공보안 기술과 도입현황`을 주제로, 인천공항 및 해외공항의 항공보안 모범사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주형 차장은 `인천공항 항공보안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해 발표했으며,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Gobinath Thangaveloo(고비나스 탄가벨루) 부사장은 `항공보안의 전략적 이슈 - 항공보안의 주요 리스크, 도전과제 및 미래혁신`에 대해, 홍콩공항 John Lamond(존 레이몬드) 상무는 `홍콩공항의 항공보안 성취 - 스마트 레인 도입`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나리타공항 Sho Kagawa(쇼 카가와) 팀장의 `나리타공항의 미래 항공보안 전략`, 스키폴공항 Jornt Venema(요른트 베네마) 수석고문의 `스키폴공항의 최고를 향한 도전과 열정`, ACI 아·태-중동사무소 Gary Leung(게리 렁) 팀장의 `아시아-태평앙 지역 공항이 당면한 최우선 보안과제`순으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 패널토론 세션에서는 `스마트 보안, 안전한 공항(Smart Security, Secure Airport)`이라는 주제로 항공보안 분야의 스마트 기술 활용방안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패널 토론에서는 국제민간항공기구 항공보안감사관(ICAO Auditor)으로 활동 중인 공사 이주형 차장이 좌장을 맡아 디지털화 시대의 항공보안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공유했으며, 생체인식, 인공지능 등 최신기술이 항공보안에 미치는 영향과 관리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세계 주요 공항의 항공보안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 세계 항공보안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논의된 최신기술과 우수 전략의 활용방안을 적극 검토함으로써 인천공항의 항공보안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글로벌 항공보안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말산업 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오는 9월 5일, 전북말산업복합센터에서 `제2회 2024년 말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일자리 창출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말산업 채용정보를 찾기 어려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탐색 기회를, 숙련된 ..
  2. KT 간편결제 도입 5주년···누적 결제액 2조원 돌파 KT(대표이사 김영섭)는 도입 5주년을 맞이한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의 누적결제액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간편결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2019년 KT가 통신업계 최초로 간편결제를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 직원들이 간편결제 도입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
  3. 국민의힘, "당 대표 회담, 민생정치 회복을 위한 첫걸음...협치 계속" 국민의힘 한지아 수석대변인은 2일 발표한 논평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회담을 "민생정치 회복을 위한 첫걸음"으로 평가하며, 여야가 협치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일 오후 한동훈 당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11년 만에 `당...
  4. KGM, 9월 귀성비 지원 및 스페셜 페스타 시행 KG 모빌리티(KGM)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9월 한달 동안 귀성비 지원 및 스페셜 페스타 등 고객 맞춤 판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KGM, 9월 귀성비 지원 및 스페셜 페스타 시행티볼리 및 코란도, 토레스 EVX(밴 포함)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0만원의 귀성비를 지원하고, 택시(토레스 EVX, 토레스 바이퓨얼, 코란도 EV) 모
  5. 구로구, 제5회 구로구 4차산업 창의융합 경진대회 개최 구로구가 이달 28일에 제5회 구로구 4차산업 창의융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제5회 구로구 4차산업 창의융합 경진대회 포스터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저변 확대와 창의인재를 육성하고자 ‘4차산업 창의융합 경진대회’를 마련했다. 경진대회는 구로 G페스티벌 기간 중 ‘G-로봇 인공 지
  6. ‘안전 UP, 스트레스 DOWN’ 동작구, 동행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동작구는 하반기 동행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구청장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30일 열린 동행일자리 참여자 간담회 및 안전교육 현장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행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 일자리를 제공해 가계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7. 삼성전자,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테크노짐 앱 서비스 론칭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테크노짐(Technogy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TV에 ‘테크노짐 트레이닝 코치’를 선보인다. 삼성 TV 사용자가 삼성 데일리 플러스(Samsung Daily+)에 있는 테크노짐 앱을 통해 맞춤형 운동을 체험하고 있다‘테크노짐 트레이닝 코치’를 통해 트레이너가 주도하는 다양한 맞춤형 운동을 경험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