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패드로 고화질 4K 생방송을…에버미디어 ‘BU113’ 캡처보드의 새로운 활용법
  • 김석규
  • 등록 2024-04-01 14:32:01

기사수정
  • 에버미디어 BU113, 아이패드 연결·4K 녹화·라이브 가능

에버미디어(AVerMedia)가 아이패드로도 고화질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기 위한 ‘AVerMedia Live Streamer CAP 4K (BU113)’ 캡처보드의 활용법을 공개했다.

 

아이패드/에버미디어 BU113/DSLR 카메라 연결로 방송장비 세팅

그간 스마트폰을 이용해 고화질 라이브 방송을 하려면 전문 방송 장비를 갖춰야 했다. 특히 IOS 기반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이용하면 고화질 촬영이 가능한 외부카메라 연결이 불가능해 부득이하게 저화질 라이브 방송을 송출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지난해 가을 발표된 차세대 iPAD OS17 업데이트 덕분에 아이패드로도 고화질 실시간 라이브 방송 송출이 가능해졌다. iPAD OS17 업데이트 이후 아이패드에서 외장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UVC를 정식 지원하게 됐고, 이를 통해 외장카메라를 연결해 4K 녹화, 라이브 영상 촬영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때 중간장치인 에버미디어 ‘BU113’ 캡처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BU113 캡처보드는 높은 비디오카메라(DSLR, 미러리스, 캠코더 등) 호환성을 보여주는 카메라 연결 전용 캡처보드다.

 

캡처보드와 아이패드로 고화질 라이브 방송을 세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패드와 캡처보드, DSLR 카메라 순으로 연결하면 되며, 연결한 후 바로 생방송 송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라이브 방송 송출이 가능하다.

 

카메라파이 라이브앱 이용 시 생방송 자막, 방송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며, 캡처보드와 연결해 생방송 화질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안정성 테스트가 완료된 에버미디어의 ‘BU113’ 캡처보드와 외부 DSLR카메라를 연결하고 아이패드를 통해 생방송을 송출하면 방송사에서 생방송을 하듯이 실시간으로 고화질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스포츠 중계처럼 스코어보드를 띄우고 해설을 곁들여 방송하거나 라이브커머스 등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송 진행도 가능하다. 방송 전문가가 아닌 일반 개인도 수준 높은 방송을 간편하게 송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BU113은 라이브 스트리밍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부담 없는 가격대로 고품질 4K 스트리밍 및 캡처가 가능하다. 제한된 예산을 가진 개인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디자인된 해당 제품은 4K 스트리밍 및 캡처 외에도 조작하기 쉬운 기능과 다양한 카메라(DSLR, 미러리스 등)와의 호환성도 함께 갖췄다.

 

해당 캡처 카드에 무료로 제공되는 에버미디어의 전용 소프트웨어 ‘CamEngine’ 앱과 결합하면 ePTZ 및 AI 프레이밍과 같은 고급기능을 사용해 비디오 소스를 그룹이나 사람 기준으로 녹화 구도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맞손’ 청주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건설협회, 시공사와 손을 잡았다.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맞손`청주시는 4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공동주택 건설 시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우종찬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장, 전찬영 금호건설 ..
  2.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 앞세워B2B 의료기기 사업 가속화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 21형 디스플레이에 5MP 고해상도를 갖춰 유방 판독에 특화된 진단용 모니터 신제품(21HQ613D)이번에 출시하는 진단용 모니터(품목명: 의료용 영상출력기/모델명: 21HQ613D)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메가픽셀) 고해상도로...
  3. 조규홍 장관, 환자단체 간담회 개최...환자단체 의견 수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목) 오전 10시 30분 비즈허브 서울센터에서 한국환자단체연합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한국중증질환연합회 등 환자 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월 1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부터 의사 집단행동에 따른 대응으...
  4. 오세훈 시장, 출근길 소공동주민센터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오세훈 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인 5일 오전 7시 30분 서울시청 인근 소공동사전투표소(소공동주민센터 4층)를 방문해, 투표에 참여하고 사전투표소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오세훈 시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첫날인 5일 오전 7시 30분 서울시청 인근 소공동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를
  5. 고유가로 인한 민생 부담 완화 위해 석유가격·품질 점검 강화 산업통상자원부 이호현 에너지정책실장은 4일 오후, 관계부처와 함께 차량 운행이 많은 서울 강남권 지역 소재 주유소를 방문해 석유제품 소비자가격 추이를 확인하고, 품질검사·불법 석유유통 적발 등 `범부처 석유시장 점검단`의 활동 상황을 점검했다.  이호현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정책실장은 2024. 4. 4(목) 14:00 기획재정부 · ..
  6. 세종시교육청,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4월 4일에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일 오후 7시에 `미래사회를 위한 세계 시민성`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국제 웹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웹 세미나는 웹(web)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세종과 해외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만나 국내외 분야..
  7. 세종교육원, `학교 현장의 해결사` 나이스 현장자문단 위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은 4월 4일에 세종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나이스(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 현장자문단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4일 오후에 세종교육원에서 나이스 현장자문단 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이번에 위촉된 나이스 현장자문단은 나이스 교무업무 경험이 많은 초등학교 교...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