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용부, 취준생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 개시
  • 김은미
  • 등록 2022-02-24 11:27:16

기사수정
  • `인문소양` 34강, `경제경영` 30강, `문화예술` 16강 각 3개 분야 80개 강의
  • 누구나 구직역량 강화 강의 콘텐츠 포함 인문학 강의 무료 수강 가능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24일부터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하 스텝)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분야 `2040 AI 시대를 리드할 미래 인재` 강의를 마친 AI전문가 이경일 대표와 최강창민, 혜림, 한유라 (사진=고용노동부)이번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인문학적 소양`이 필요하다는 디지털·스타트업 현장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기획됐다.


해당 콘텐츠는 `인문소양` 34강, `경제경영` 30강, `문화예술` 16강 각 3개 분야 80개 강의로 이뤄졌다. 각 강의는 4편의 세부 주제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된다.

80개의 강의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흡인력 있는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 혁명`의 저자인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는 `콘텐츠의 블루오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왜 인문학인가`를 이야기하며,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는 `영화로 보는 취준생 필수 과학 키워드` 강의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상` 등 취업준비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양지식을 키워드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인문학교육원 김헌 교수, ▲인공지능(AI) 전문가 이경일 대표, ▲모두의연구소 정지훈 박사 등 분야별 전문가이자 청년 세대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인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경제경영`, `문화예술` 분야 강의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2030세대와 친숙한 유명인들이 참가한다.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 인피니트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등 인기 아이돌과 함께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출연해 취업 준비를 위한 인문학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80개의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에 방문해 누구나 원하는 강의부터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공동 기획한 EBS에서도 28일부터 `내:일을 여는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편성해 이번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한편, 취업준비생을 위한 강의 지원은 구직역량 강화 콘텐츠로도 새롭게 제공된다. 23개의 구직역량 강의에는 전·현직자와의 인터뷰 및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비법, 의사소통 및 기획력 및 팀워크 배양 방법이 담겼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직역량 강화 강의 콘텐츠도 24일부터 스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류경희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 국장은 "직업생활에서 기술이나 숙련도 중요하지만 인문학적 소양은 기술과 숙련을 통합하는 촉매제"라며 "이번 인문학 강의 콘텐츠를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창헌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쉽고, 친근하게 수강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그간 기술공학 분야 위주로 개발된 스텝(STEP) 직업훈련 콘텐츠와 차별성을 뒀다"며 "누구나 가입만 하면 무료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이 이번 콘텐츠를 통해 EBS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탄생 대한민국 향후 5년의 운명을 가름할 제20대 대통령이 새롭게 탄생했다. 흐릴 것이란 기상청 예보가 무색하게 취임식이 열린 10일 오전은 상쾌하고 청명했다. 점점이 퍼진 흰구름이 서기(瑞氣)처럼 미풍에 하늘을 맴돌았다. 앞으로 5년 윤석열 대통령이 이날 취임식을 갖고 새 정부를 이끌게 됐다.  대한민국 향후 5년의 운명을 가름할 제20
  2. 폐수부터 한강까지 내분비계장애물질 알킬페놀류 선제적 검사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호르몬의 일종이나 수질기준이 없는 알킬페놀류에 대한 오염도 조사를 시작한다. 조사는 산업폐수부터 하수처리장 유입 및 방류수를 거쳐 한강과 지천에서의 오염 현황까지 전 과정에 대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폐수부터 한강까지 내분비계장애물질 알킬페놀류 선제적 검사알킬페놀류는 세계
  3. 용인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생태수로 사업대상지로 선정 환경부는 `2022년도 생태수로 시범사업 대상지`로 경기도 용인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용인 서천 공공하수처리시설 현황 및 생태수로 조감도. 생태수로 설치사업은 하·폐수처리시설의 주변 여유 공간에 자연기반해법(NBS)을 활용한 수로를 조성하여 방류수 수질개선, 생물서식처 제공 등을 하는 사업이다. ..
  4.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서 전 제품 직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통해 구축한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일부 바이오시밀러(복제약) 제품에 한정했던 직접판매(직판)를 모든 제품으로 확대한다. 10일 이 회사는 올 하반기부터 `트룩시마`(리툭시맙), `허쥬마`(트라스투주맙) 등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직판도 본격 돌입해 유
  5. 3월 중 경상수지 67억3000만달러 흑자 3월 중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흑자를 보이면서 23개월째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2022년 3월 국제수지(잠정)`에 따르면 3월 중 경상수지는 67억300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이로써 월간 경상수지는 지난 2020년 5월부터 23개월째 흑자다. 경상수지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3월 상품수지 흑자 규모는 53억1000...
  6. 위대한 대한민국, 새 대통령 맞이하다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이 10일 거행된다. 취임식이 거행되는 서울 여의도 국회를 중심으로 일대 교통이 통제된다.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이 10일 거행된다. 취임식 준비를 마친 서울 여의도 국회.취임식은 오전 10시 식전행사를 거쳐 오전 11시부터 본행사가 시작된다. 윤 대통령은 본 행사 시작에 맞춰 김건희 여사와 함께 행사장에 입
  7. ‘부동산 도시를 넘어 세입자 도시로’ 청년·세입자·시민사회·종교단체 등 80여개 단체는 ‘2022 지방선거 주거권네트워크’를 결성하고 12일 서울시청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 청년 · 세입자 · 시민사회 · 종교단체 등 80여개 단체는 `2022 지방선거 주거권네트워크`를 결성하고 12일 서울시청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주거권네트워크는 &ld..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