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메타버스 활용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1-11-19 13:51:12

기사수정
  • 분석 인프라 활용, 각종 사회문제 시민과 함께 해결
  • 전문가 2인 특별강연 및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시상식 진행

서울특별시는 19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메타버스 플래폼을 활용한 `2021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비대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를 진행되며, 추후 녹화본은 공식 유튜브 채널로 중계될 계획이다.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는 미개방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분석 및 활용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2016년 7월 마포구 상암동 개관됐으며, 빅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빅데이터캠퍼스 분석 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사회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하고자 시민이 접하기 어려운 카드 매출데이터, 택배데이터 등을 제공해 시민들이 직접 분석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컨퍼런스는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 2인의 특별강연과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상위 3개팀의 발표 및 공모전 시상식으로 구성된다.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은 76개팀 260명이 참여했으며, 예심을 통과한 15개팀에 대해 빅데이터 전문가의 2회 멘토링을 실시, 16일에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11개팀이 선정됐다.

 

시상은 서울특별시장상 1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1팀, CJ올리브네트웍스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으로 총 상금은 1950만원이다.

 

또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업해 공모전 수상이 창업과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치열한 심사와 경쟁을 거쳐 선발된 상위 8명에게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빅데이터 인재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수상작 11개는 서울시 유관 정책부서와 협의를 통해 서울시 사업 및 서비스 활용 검토할 계획이다.

 

박종수 서울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이번 컨퍼런스로 빅데이터기반의 사회 생태계를 조성해, 데이터 분석가 양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도시 서울이 실현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1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컨퍼런스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尹 대통령, 노후 단독·빌라촌 바꾸는 새로운 도시재생, 뉴:빌 사업 추진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오후 영등포 문래예술공장에서 ‘도시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한강의 기적’을 주제로 스물한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하여, 수도 서울의 원도심 노후화, 높은 주거비용, 문화 인프라 격차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도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윤석열...
  2. `대구 여행의 시작, 시티투어로 즐거운 대구` 대구시티투어 새 출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는 대구시티투어 노선을 개편하고 3월 22일(금)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관광협회는 대구시티투어 노선을 개편하고 3월 22일부터 본격 운행한다.대구시티투어는 기존의 핵심 코스는 유지하고 군위군 편입으로 더 넓어진 대구, 레트로와 K-힐링 관광 트렌드 등을 반영해 대...
  3. 관악구, 노점과 상생하는 `관악 S특화거리` 조성 본격 돌입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대방역 주변 노점을 일제 정비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주민과 상생하는 특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대방역 주변 노점을 일제 정비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주민과 상생하는 특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디뎠다.관
  4. 지니뮤직,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아티스트12인과 국내외 투어 공연 개최 지니뮤직이 공연IP확보하고 공연사업확장에 적극 나선다.  지니뮤직은 엠넷(Mnet)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탄생한 최고의 보컬 보이그룹 아티스트12인과 오는 6월부터 국내 및 해외투어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지니뮤직은 엠넷(Mnet)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rsqu...
  5. 하동군, 화개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 18일 국내 최대 벚꽃 군락지로 손꼽히는 하동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 18일 국내 최대 벚꽃 군락지로 손꼽히는 하동 십리벚꽃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이어지는 이 벚꽃 명소는 한국의 ...
  6. 2024년도 전기이륜차 및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보조금 지침 확정 환경부는 ‘2024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및 ‘2024년 전기이륜차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설치 보조사업 운영지침’을 확정하고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기이륜차 배터리교환형 충전시설 보급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2024년 전기이륜차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및 `2024년 전기이륜차
  7.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사용하세요 고용노동부는 일하는 부모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고용보험법 하위법령 일부개정안을 마련하고 3월 20일부터 4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일하는 부모의 일 ·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고용보험법 하위법령 일부개정안을 마련하고 3월 20일부터 4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육아기 단축업무 분담지원금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