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축평원 노조 "갑질 신고하면 징계 먹이는 축평원, 규탄한다"
  • 김은미
  • 등록 2021-10-14 18:27:58

기사수정
  • 축평원 국정감사 있는 14일 국회 앞 `축산물품질평가원 규탄 기자회견` 개최
  • "국정감사서 축평원에 `엄중한 문책` 내리길" 호소

축산물품질평가원노동조합(이하 축평원 노조)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국정감사가 있는 14일 국회 앞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축평원 측이 노사합의사항 불이행을 비롯해 갑질 간부 고충처리신고자 보복감사, 직장 내 괴롭힘 등을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노동조합은 14일 오전 국회 앞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지난 1월 13일부터 현재까지 고충처리신고와 막말로 시작된 노조집행부 단협위반과 보복감사, 보복징계로 수위를 높여가는 사측의 탄압과 노사 합의사항 불이행에 따라 지난 8월 27일부터 본사 앞에서 천막농성을 49일째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조는 "축평원은 직원의 고충과 어려움을 해결해준다는 명목으로 `노사공동고충처리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첫 고충신고에서 `정말 죽고 싶은 때가 여러번`이라는 고충신고자가 2회에 걸쳐 신고했으며, 이와 관련한 가해자는 수차례 직원에 대해 막말과 갑질을 일삼던 현 경영안전처장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업무 중 입사 후 한 번도 승진하지 못한 22년차 이상의 직원들을 `찌끄레기`라고 비하하면서 사태가 커졌고, 이에 문제의식을 가진 축평원 직원 209명은 `나는 찌끄레기가 아닙니다`라는 내용의 피켓시위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노조는 사측에 갑질을 행사한 간부에 대한 조사를 전달했지만 "고충신고는 익명이고 일 잘하는 간부, 성과 좋은 간부에 대한 모함일 수 있다는 말과 일회성 말실수라는 언급 외에는 조사조차 이뤄지지 않았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사측의 이런 행태가 원장과 막말간부의 학연과 지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노조 측은 "갑질간부를 처벌하기는커녕 승진 시키고 고충제보자를 역으로 징계하는 축평원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이런 경우가 여러번 누적되면서 노동자들의 불만이 커져갔다.

 

이와 더불어 축평원은 고충처리신고자에게 `인사에 대한 불만과 그로인한 항명과 청탁`에 대한 확인서 징구, 먼지털이식 감사에 의한 근태불량으로 두건의 확인서를 징구했다. 심지어 3월 22일 지원장회의에서 원장은 `일탈자 관리방안`이라는 시대착오적인 관리방안을 지시하기에 이른다.

 

부적합, 부적응 직원에 대한 명단을 제출하고 이에 관해 인사조치를 감행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를 감싸는 관리자에게도 책임을 묻게 돼있었다. 이에 노조는 수차례의 노사협의를 시도했으나 협의가 무산돼 결국 대외투쟁을 선언하게 됐다.

 

그러자 사측은 노조안을 전면 수용하겠다고 입장을 바꾸며 ‘728노사대표합의안’에 보란듯이 서명했다. 그러나 사측은 합의안을 무시한 채 `고충처리신고자에 대한 징계위회부`를 결정·강행해버린다. 이에 분노한 노조는 48일째 천막농성을 진행하고 있는 실정이다.

노조 측은 "축평원 노조는 노사합의사항을 불이행할 뿐만 아니라 막말하는 갑질간부를 처벌하기는커녕 승진 시키고 고충제보자를 역으로 징계하는 축평원을 규탄한다"며 "국정감사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에게 엄중한 문책이 내려졌으면 좋겠다"고 촉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식약처, `외과수술기구류` 제15호 혁신의료기기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외과용 수술 시 조직의 봉합, 견인, 절개, 지혈 등을 위해 사용하는 다관절 구조의 외과수술기구류를 기술 혁신성과 임상적 개선 가능성, 사용 편의성, 산업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해 제15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외과수술기구류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이 제품은 인체 내부로 삽
  2. 경기 용인·충북 음성·충남 아산 AI 항원 4건 검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환경부는 경기 용인 청미천, 충북 음성 성산천, 충남 아산 곡교천·봉강천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중간검사 결과,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고병원성 여부 판정까지는 약 3∼5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와 환경부는 이번 야생조류 AI 항원 검출 ...
  3. 지하철노조 "오존 뿜어내는 `전기집진기` 공사 즉각 중단해야"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이하 지하철노조)와 한국환경회의는 환경부를 향해 "도심에 설치되는 전기집진기의 오존 배출 인체 유해성에 대한 충분한 검토 전까지 시설 확대를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지하철노조와 환경단체는 18일 광화문 정부청사 앞에서 `전국 지하철 전기집진기 공사 강행 중단 및 오존 위험 정밀 측정・...
  4. 전국공무원노조, 1020 총파업 동참 선언…투표 참여 조합원 93.9% 찬성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하 전국공무원노조)은 10월 20일 예정된 민주노총의 총파업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전국공무원노조가 18일 민주노총 브리핑룸에서 `조합원 총투표 결과 보고 및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전국공무원노조는 18일 오후 민주노총 브리핑룸에서 `조합원 총투표 결과 보고 및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열고 &q...
  5. 지하철노조 "전국 지하철 전기집진기 공사 중단하라" 전국철도지하철노동조합협의회와 한국환경회의는 18일 광화문 정부청사 앞에서 `전국 지하철 전기집진기 공사 강행 중단 및 오존 위험 정밀 측정・관리대책 마련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이들은 전국 지하철 전기집진기 공사 강행 중단 및 오존 위험 정밀측정을 촉구했다.김대훈 전국철도지하철노조협의회 상임의장 및 서울교통공사노
  6. 전국공무원노조, 1020 총파업 투쟁 선포 "공무원 목소리 들어라" 전국공무원노조가 18일 민주노총 브리핑룸에서 `조합원 총투표 결과 보고 및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조합원 총투표 결과 94%에 달하는 높은 찬성률로 1020 총파업 동참이 확정됐다"고 밝혔다.전호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이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18일 오후 민주노총 브리핑룸에서 ...
  7. 카드사노조 "카드수수료 추가 인하 절대 반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카드사노조는 18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카드사노동조합협의회 투쟁선포식`을 열었다. 유용승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비씨카드지부 사무처장이 카드수수료 인하를 반대하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있다.이들은 "빅테크만 배불리는 적격비용 재산정제도를 폐지하라"고 주장했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